갈라뮤직, 승인된 아티스트에 셀프 트랙 업로드 기능 제공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5:03:42
  • -
  • +
  • 인쇄
승인받은 아티스트라면 셀프로 트랙 업로드 및 출시 가능
중개자 없이 스스로 음악을 자유롭게 출시하고 수익도 얻을 수 있어
▲ <사진=갈라뮤직>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갈라뮤직이 아티스트 업로드 기능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아티스트는 해당 기능을 활용해 자신이 제작한 음반을 팬들에게 손쉽고 빠르게 배포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갈라뮤직 플랫폼에서 아티스트가 본인의 음악을 NFT 트랙으로 출시하고 공유하기 위해서는 지갑과 가스비를 준비해야 하는 등 절차가 다소 까다로웠다. 

 

업로드 기능 도입 이후로 아티스트는 갈라뮤직의 승인 후 셀프서비스 포털에서 스스로 음악을 업로드 및 출시할 수 있게 됐다. 더 나아가 갈라뮤직은 빠른 시일 내에 뮤직비디오 기능 또한 추가하고, 올 액세스 경험을 할 수 있는 기능도 구성할 예정이다.

 

갈라뮤직의 아티스트들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음악의 출시 시기를 자율적으로 조정하고, 이를 통해 음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전통적인 음반 유통경로와는 달리 중간 업자를 거치지 않고 갈라뮤직 플랫폼에서 곧바로 아티스트와 대중이 소통하는 창이 열린 셈이다.

 

더 나아가 아티스트는 팬들의 피드백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된 만큼, 갈라뮤직이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음악 커뮤니티’라는 Web 3의 이상 구현에 가까워졌다는 평이 나온다.

 

갈라뮤직 관계자는 “새로운 기능의 추가로 아티스트와 팬이 서로 플랫폼 내에서 음악을 공유하는 것이 한결 편해졌다는 의견을 듣게 돼 보람차다”라며, “아티스트와 팬이 탈중앙화된 음악을 통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갈라뮤직은 계속해서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순당, 배민B마트 입점…막걸리·생백세주 즉시배송으로 MZ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이 배달의민족의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인 ‘배민B마트’에 국순당 쌀막걸리와 생백세주를 입점시켰다고 29일 밝혔다. 29일 국순당에 따르면 배민B마트는 지난 17일부터 전통주 판매를 시작했다. 퀵커머스 서비스가 전국 단위 물류망을 기반으로 전통주 즉시 배송에 나선 것은 국내 최초다. 국순당은 배달 서비스에 익숙한 MZ세대의 소비

2

“집에서도 빕스 스테이크 그대로”…CJ푸드빌, RMR 냉동 스테이크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가 냉동 레스토랑 간편식(RMR)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와 ‘빕스 살치살 스테이크’다.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는 매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메뉴를 간편식으로 재현한 제품이다. 미국산 살치살을 사용해 육즙과 식감을 살

3

온유상조, "故 윤석화 장례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 시장 공략...장례 산업 혁신 가속"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연극계의 대표적인 배우이자 무대와 스크린을 넘나들며 오랜 시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고(故) 윤석화 배우의 장례가 유족과 동료, 팬들의 깊은 애도 속에 경건히 치러졌다. 고인의 장례는 '온유상조'의 '온유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엄수되며, 고인의 삶과 예술적 여정을 존중하는 품격 있는 추모의 시간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