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예술지상' 올해의 작가에 국동완·박미라·한지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07 15:06:0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6일 '종근당 예술지상' 올해의 작가로 국동완, 박미라, 한지형 3명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 (왼쪽부터) 이충관 한국메세나협회 사무처장, 한지형 작가, 박미라 작가, 국동완 작가, 김태영 종근당홀딩스 대표이사, 김노암 아트스페이스 휴 대표 [사진=종근당 제공]


이장한 종근당 회장의 제안으로 지난 2012년 시작된 종근당 예술지상은 만 45세 이하 회화 분야 신진 작가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한국메세나협회와 대안공간 '아트스페이스 휴' 두 단체와 함께 '기업과 예술의 만남(Art & Business, A&B)' 결연 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36명의 작가가 선정됐다.

수상자는 연간 1000만 원의 창작금을 3년간 지급받고, 지원 마지막 해에는 기획전 기회도 제공받는다.

이번에 수상한 국동완 작가는 "종근당 예술지상은 작가들에게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 창작활동에 더욱 전념해 한층 성숙해진 작품 세계를 선보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영 종근당홀딩스 대표는 "올해 선정된 작가들이 작품 활동에 집중해 향후 한국 미술계에 더 큰 공헌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종근당 예술지상이 신진작가들과 문화예술계를 이어주는 가교가 될 수 있도록 작가간 교류 프로그램, 전시회 등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증권, 당뇨병 환우 지원 위해 기부금 전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SK증권은 임직원 참여를 통해 조성한 1325만원을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SK증권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1형 당뇨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고 일상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달 25일부터 2주간 임직원 모금을 전개했다. 1형 당뇨병은 췌장이 인슐린을 거의 분비하지 못해 인슐린 주사와 혈당관리가 필요한 질환

2

매일유업 상하치즈, 후레쉬치즈 4종 리뉴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가 후레쉬치즈 대표 4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된 제품은 ‘후레쉬 모짜렐라’, ‘후레쉬 모짜렐라 보코치니’, ‘후레쉬 리코타’, ‘그릭 리코타’이다. 상하치즈는 2006년 후레쉬 모짜렐라를 시작으로 리코타치즈, 보코치니 등을 출시하며 국내 후레쉬치즈 시장을

3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자산 플랫폼 구축 착수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투자증권이 디지털자산 플랫폼 구축에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기존 금융상품의 디지털 전환 기술을 넘어 디지털자산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해 '온체인(On-chain) 거래'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온체인 거래'란 디지털자산의 발행·보관 등 거래 전 과정을 블록체인 네트워크 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