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고촌 이종근 창업주 30주기 추도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08 14:19:3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종근당은 지난 7일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본사에서 창업주인 고 고촌(高村) 이종근 회장의 30주기 추도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추도식에는 이장한 종근당 회장을 비롯해 유족과 김두현 종근당고촌재단 이사장, 종근당과 계열사 임직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도예배로 진행됐다.
 

▲ 사진=종근당 제공


1919년 충남 당진에서 태어난 이종근 창업주는 1941년 종근당을 설립한 이후 1960~70년대 국내 최대 규모의 원료합성·발효공장을 세워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의약품 원료의 국산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1968년에는 국내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한 항생제 '클로람페니콜'을 일본과 미국 등에 수출해 국내 제약산업의 현대화·국제화에 큰 업적을 남겼다.

또 1973년 장학사업을 위한 종근당고촌재단을 설립했고, 1986년에는 헌신적으로 장학사업을 펼쳐온 공로로 국민훈장 목련장을 받았다.

2006년에는 결핵퇴치에 앞장선 업적을 기려 UN 산하 결핵퇴치 국제협력사업단과 공동으로 '고촌상'을 제정하기도 했다.

이 회장은 이날 추도식에서 "고촌은 다른 사람과 함께 살아가야 한다는 일념으로 평범하게 소시민적으로 기업을 창업하고 운영하신 경영인"이라며 "'환자의 곁에는 항상 종근당 의약품이 있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국내 제약업계 최초 중앙연구소를 설립한 창업주의 의지를 실현하기 위해 인류를 치료할 수 있는 글로벌 신약을 반드시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MTS 엠팝(mPOP) 홈 화면에 개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투자 콘텐츠를 추천하는 '마이픽(My Pick)' 화면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마이픽'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투자 정보를 찾아야 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고객을 연령대·

2

업비트, 청년 100명에 500만원 상당 BTC 장학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미래를 준비하는 국민들을 응원하는 프로젝트 '업비트 Cheer up!'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업, 진로, 경제활동 등 새로운 출발선 앞에서 고군분투하는 국민들을 지원하는 시리즈 캠페인이다. 올해 초 진행한 '미래세대 응원 캠페인'의 연장

3

코빗, 법인 서비스 '코빗비즈' 고도화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법인 전용 서비스 ‘코빗비즈(Korbit Biz)’의 계정 권한 체계를 명확히 분리해 안정성을 높였다고 19일 밝혔다. 계정 체계를 ‘관리자 계정’과 ‘사용자 계정’으로 나눠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했다. 자금을 외부로 입출금하는 일은 오직 ‘관리자 계정’에서만 수행할 수 있도록 제한된다. 운용 실무를 담당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