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고촌 이종근 창업주 30주기 추도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08 14:19:3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종근당은 지난 7일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본사에서 창업주인 고 고촌(高村) 이종근 회장의 30주기 추도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추도식에는 이장한 종근당 회장을 비롯해 유족과 김두현 종근당고촌재단 이사장, 종근당과 계열사 임직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도예배로 진행됐다.
 

▲ 사진=종근당 제공


1919년 충남 당진에서 태어난 이종근 창업주는 1941년 종근당을 설립한 이후 1960~70년대 국내 최대 규모의 원료합성·발효공장을 세워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의약품 원료의 국산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1968년에는 국내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한 항생제 '클로람페니콜'을 일본과 미국 등에 수출해 국내 제약산업의 현대화·국제화에 큰 업적을 남겼다.

또 1973년 장학사업을 위한 종근당고촌재단을 설립했고, 1986년에는 헌신적으로 장학사업을 펼쳐온 공로로 국민훈장 목련장을 받았다.

2006년에는 결핵퇴치에 앞장선 업적을 기려 UN 산하 결핵퇴치 국제협력사업단과 공동으로 '고촌상'을 제정하기도 했다.

이 회장은 이날 추도식에서 "고촌은 다른 사람과 함께 살아가야 한다는 일념으로 평범하게 소시민적으로 기업을 창업하고 운영하신 경영인"이라며 "'환자의 곁에는 항상 종근당 의약품이 있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국내 제약업계 최초 중앙연구소를 설립한 창업주의 의지를 실현하기 위해 인류를 치료할 수 있는 글로벌 신약을 반드시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진, 창립 80주년 맞아 베트남서 지역상생 사업 펼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진이 창립 80주년을 베트남 현지에서 지역 상생 사업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1일 한진 조현민 사장과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은 베트남 남중부에 위치한 퀴논(Qui Nhon) 소재의 프억흥 1초등학교를 방문해, 저소득 가정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한 컴퓨터들과 교육도서 등을 기부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진 임

2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의 서비스를 하루 앞둔 오전 11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 스토어 사전 다운로드를 오픈하고, 출시와 동시에 시작하는 모든 이벤트 일정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출석 이벤트 3종이 동시에 열린다. 초반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14일 출석 이벤트와 각종 소환권과

3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캐치! 티니핑' 테마 객실 인기에 활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글로벌 IP 콘텐츠 기업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엔터)’와 협업해 선보인 ‘캐치! 티니핑’ 테마 객실이 평균 투숙률 93%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올해 상반기 실시한 고객 설문 결과 자녀 동반 고객은 ‘다양한 식음·테마시설’을 주요 구매 요인으로 답했다. 자녀 연령대가 낮을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