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메타버스서 신입사원 비대면 교육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15 15:09:57
  • -
  • +
  • 인쇄
용인 본사와 R&D센터, 신입사원 교육장을 메타버스로 구현

GC녹십자는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 연수원에서 신입사원 입문 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제약사가 신입사원 교육에 메타버스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GC녹십자의 메타버스 신입사원 교육장 모습 [GC녹십자 제공]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이다.

GC녹십자 측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입사원들의 교육 몰입도를 향상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는 용인 GC녹십자 본사와 R&D센터 전경과 신입사원 교육이 이뤄지는 교육장을 메타버스로 구현했다.

신입사원들은 본인의 아바타로 가상 연수원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동기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은 기존 방식 대비 쌍방 교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MZ세대에게 익숙한 가상공간에서 음성 대화와 화상 연결, 화면 공유 등의 기능을 활용한 양방향 참여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R&D 부문 신입사원 염진호 씨는 “가상공간에서 자신의 아바타로 교육을 받은 것은 새로운 경험”이라며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몰입도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었고 동기와의 친밀감 향상에도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IT 기술 발전으로 교육 훈련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며 “향후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내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