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고혈압·고지혈 3제 복합제 ‘로제텔’ 식약처 허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30 18:00:02
  • -
  • +
  • 인쇄
총 6가지 용량 출시, 1일 1회 1정 복용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고혈압·고지혈증 치료성분 3종 복합제인 ‘로제텔’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로제텔은 로수바스타틴과 에제미티브, 텔미사르탄 성분을 더한 3제 복합제다.
 

▲ [GC 녹십자 CI]

 

로수바스타틴은 나쁜 지방 성분인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 수치를 감소시키며 에제미티브는 콜레스테롤이 소장으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혈중 LDL-C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텔미사르탄은 혈관을 수축하는 물질의 분비를 막아 혈압 상승을 막는다.

특히 로제텔은 임상시험에서 대조군인 로수바스타틴·에제티미브 투여군과 텔미사르탄 투여군보다 혈관수축기 혈압(msSBP) 변화량과 LDL-C 변화율에서 우월함을 입증했다.

GC녹십자는 이번 허가를 통해 고지혈증 치료제 ‘다비듀오’, ‘리피딜슈프라’와 고혈압 복합제 ‘네오칸데’, ‘칸데디핀’, 고혈압·고지혈증 복합제 ‘로타칸’ 등과 함께 대사증후군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GC녹십자 관계자는 “로제텔 허가로 고혈압과 고지혈증을 동반한 환자의 약물 치료시 복약 편의성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최근 허가 신청한 고혈압·고지혈증 4제 복합제인 ‘로제텔핀’의 품목허가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허가받은 로제텔은 텔미사르탄·로수바스타틴·에제티미브 비율에 따라 40·20·10밀리그램(mg), 40·10·10mg, 40·5·10mg, 80·20·10mg, 80·10·10mg, 80·5·10mg 6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 일본서 온라인 '더현대 전문관'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일본 현지 K패션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 이어 온라인 채널을 새롭게 열어, 더 많은 K패션 브랜드들의 판로 개척과 시장 안착을 지원하고 K패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견인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26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인 메디쿼터스가 일본에서 운영중인 온라인 패션몰 ‘누구(NU

2

한성모터스, 뮤지컬 '위키드' 고객 초청 전관 행사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는 지난 11일, 부산 문현동 드림씨어터에서 뮤지컬 <위키드(Wicked)> 내한공연을 전관 대관해 고객 초청 연말 문화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성모터스는 한 해 동안 함께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3

KB금융, 6개 계열사 대표이사 후보 추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지주는 16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12월말로 임기가 만료되는 KB증권 등 6개 계열사의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추천된 후보는 이달 중 해당 계열사의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 최종 심사와 추천을 통해 주주총회에서 확정될 예정이다.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는 2년, 재선임된 대표이사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