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2025 K브랜드대상’ 발표...종근당건강 ‘스템벨’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대상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6-01-30 09:23:2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부문에서 종근당건강의 고효능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스템벨(STEMBELL)’이 대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8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한 종근당건강의 ‘스템벨’은 독자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성분을 바탕으로 고기능성 스킨케어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엄격한 식약처 가이드를 준수한 인체줄기세포배양액 성분과 마이크로바이옴(데르마코쿠스 프로푼디용해추출물), 수용성 콜라겐을 배합해 완성된 독자적 포뮬러 '트리플 퍼펙터'는 스템벨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꼽힌다. 아울러 특허 받은 리포좀 공법인 '나노좀 흡수 기술'을 통해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를 도와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건강한 피부로 바꿔준다는 점이 수상을 견인했다.

종근당건강 화장품사업팀 김지윤 이사는 “스템벨(STEMBELL)은 최고의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핵심 성분 선정과 포뮬러, 인체적용시험 진행까지 많은 공을 들인 제품”이라며 “차별화된 성분으로 피부 고민을 향한 진정성 덕분에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 이사는 “이번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계기로 보다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스템벨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뛰어난 효과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상을 통해 독보적인 제품력을 인정받은 스템벨의 스킨케어 라인업은 ▲고농축 포뮬러 앰플 ‘스템벨 셀 앰플 리제너레이터’ ▲피부 바탕을 케어하는 ‘스템벨 셀 에센스 리제너레이터’ ▲복합적인 눈가 고민을 위한 ‘셀 아이크림 더블 리페어’ ▲5중 주름개선기능의 자생력 크림 ‘스템벨 셀 크림 리제너레이터’ ▲광채감을 선사하는 ‘스템벨 셀 마스크 리제너레이터’ ▲간편한 스틱형 제품 ‘스템벨 셀 스틱 리제너레이터’ ▲고기능성 데일리 선크림 ‘스템벨 셀 유브이 쉴드 리제너레이터’ 등 총 7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종근당건강 스템벨은 프리미엄 인체줄기세포배양액 원료가 포함된 고기능성 제품인 만큼, 체계적인 교육을 이수한 뷰티 플래너의 1:1 피부 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개인별 피부 상태에 최적화된 스템벨만의 이러한 맞춤형 케어 시스템은 이번 대상 수상을 기점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깊은 신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FIS, 윤리비전 선포…신뢰받는 금융IT 다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의 IT 전문 자회사 우리FIS는 지난 29일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윤리비전 선포식’을 갖고,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 조성을 결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새 경영진 출범을 기점으로 윤리경영을 기업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재정립하고, 2026년 핵심 기업문화 과제인 ‘임직원 윤리의식 제고’를 강력히 실천

2

금투협, 조직개편 단행…자본시장 장기 성장전략 마련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코스피 5000 시대를 맞아 K자본시장의 장기 성장전략을 마련하고 입법전략 등 대외협력 지원기능과 회원사 소통·지원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오는 2월 9일부터 시행된다. 먼저 현재 6본부·교육원, 24부, 15팀을 7본부·교육원, 25부, 10팀으로 개선한다.

3

샌드박스네트워크, 새해부터 ‘1,000장 연탄 배달’ 온기…크리에이터 41팀 3,900만 원 기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차병곤, 이하 샌드박스)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소외계층 및 유기동물을 위한 대규모 연합 사회공헌(CSR)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의 난방 지원과 유기동물 보호 환경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 단순한 성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