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6일부터 중개형ISA에서 채권매매 개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3-02 15:12:50
  • -
  • +
  • 인쇄
국공채 부터 우량등급 회사채까지 다양한 채권 구비
서비스 오픈 기념 다양한 이벤트 5월말까지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삼성증권 중개형ISA에서 채권매매가 가능해졌다. 중개형ISA 의 비과세 혜택을 채권 투자에서도 가능하게 된 것. 국공채 부터 우량등급 회사채 까지 다양한 채권 상품라인업을 구비하고 있다. 서비스 오픈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5월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중개형ISA 계좌 내 채권매매가 오는 6일부터 가능하다고 밝혔다.

▲ 이미지=삼성증권 제공

이번 채권 매매 서비스 도입으로, 중개형ISA에서 국내 장외채권을 매수할 수 있게 돼, 채권 투자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이자 소득에 대한 절세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게 됐다.

ISA 계좌는 소득에 상관없이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만들 수 있고, 소득이 있다면 15세에서 19세 미만도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1인 1계좌로 개설이 가능하며, 만기시 과세소득 손익을 통산해 200만원까지 비과세되고 초과된 손익은 9.9%로 분리 과세가 적용된다. 지난 2021년에 처음 등장한 중개형ISA은 개별 주식매매가 가능했는데, 이번에 채권까지 확대된 것이다.

예를 들어, 채권을 투자해 벌어들인 이자 소득이 500만원일 경우, 비과세 한도인 200만원을 차감한 3백만원에 대해 9.9%의 세율이 적용된다. 반면, 일반 증권 계좌에서 동일하게 채권에 투자한 경우, 이자소득 전체 500만원에 대해 15.4%의 세율이 적용되어 세금부담을 덜 수 있다. 단, 중개형ISA 계좌 3년 의무보유 기간 유지 필수(연간 납입가능금액 2000만원, 최대 1억 원 가능)다.

삼성증권은 2021년 기준 2200억원 수준에 불과했던 온라인 채권판매 금액이 2022년에는 12배나 증가한 2조 7000억 수준을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지난해 부터 이어진 금리상승기에 개인투자자들이 채권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뜨거웠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삼성증권은 업계에서 가장 많은 92만개(2023년 1월말 기준)에 육박하는 중개형 ISA계좌를 보유 중으로, 투자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국내 국공채 및 우량등급 회사채 등의 다양한 장외채권 뿐만 아니라, 향후 전단채 등으로 상품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증권 디지털마케팅담당 김상훈 상무는 "ISA계좌는 절세의 만능키로 불릴 만큼 투자를 위한 필수 계좌"라며, "업계최다 계좌 및 잔고를 보유한 삼성증권 위상에 걸맞게 보다 다양한 상품과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중개형ISA 내 채권매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총 두 가지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으로, 첫 번째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비대면 중개형 ISA계좌에서 국내 장외채권을 결제금액기준 10만원 이상 첫 거래시 추첨을 통해 매월마다 2천명을 추첨해 5천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비대면 중계형 ISA계좌에서 국내 장외채권을 1000만원 이상 순매수할 경우 급간별로 최대 10만원권(9000만원 이상 순매수 시)의 상품을 증정한다. 두 가지 이벤트는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