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 이영덕 회장, 제45회 연세경영자상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15:20:4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이영덕 회장이 조선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45회 연세경영자상’ 시상식에서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연세경영자상은 연세대학교·원의 설립 이념인 ‘진리’와 ‘자유’ 정신에 기초해 혁신적인 경영으로 한국 경제 발전과 사회공헌에 기여한 경영인을 선정하는 상이다. 모교 교수 2인 및 총동창회 임원 6인, 간사 1인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 3인을 발표한다.

 

▲ 이영덕 한솥도시락 회장 [사진=한솥도시락]

 

이번 시상에서 이 회장은 정길영 GNS글로벌 대표이사, 이동희 삼화대림화학 대표이사와 함께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회장은 창업 초기부터 환경 보호, 사회 공헌, 윤리 경영 등 ESG 경영을 실천하며 외식 산업의 지속 가능성과 상생 경영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솥도시락은 ▲폐페트병을 새활용한 친환경 유니폼 도입 ▲FSC 인증 종이 용기 도입 ▲무세미로 연간 3만톤 이상의 물 절약 기여 등친환경 경영 활동을 이어왔다.

 

국내외 취약 계층 아동·청소년 지원과 재난 구호 활동 등 지역사회를 향한 따뜻한 기부와 나눔을 지속해 왔다. 고객과 가맹점 이익 우선 원칙과 투명한 윤리 경영을 통해 창업 이래 가맹점과의 분쟁이나 법적 소송 없이 상생 경영을 유지해 왔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창업 이래 30년 넘게 고객과 지역사회, 그리고 가맹점과 함께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 사회 공헌, 윤리 경영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피알, 작년 사회공헌 57억 집행…전년比 30%↑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이 지난해 57억 원 규모의 사회공헌 활동을 집행하며 지역사회 상생 행보를 확대했다. 에이피알은 2025년 한 해 동안 집행한 사회공헌 금액이 총 57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긴급 구호 성금과 자사 물품 기부 등을 포함한 수치로, 전년 대비 약 30% 증가했다. 최근 3년간 누적 사회공헌 금액은 100억 원을 넘어

2

“방송 우승 메뉴가 간편식으로”… 아워홈, ‘김준현 돼지덮밥’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신상출시 편스토랑 ‘돼지 전쟁’ 편 우승 메뉴인 ‘김준현의 감자가득 짚불향 돼지덮밥’을 간편식 브랜드 온더고 신제품으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워홈은 편스토랑 파트너사로 참여해 ‘편하게 즐기는 집밥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한 가정간편식(HMR)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돼지 전쟁’ 편에서는 개그맨 김준현이

3

CJ대한통운, 사우디 GDC 가동…중동 이커머스 물류 공략 본격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혁신기술기업 CJ대한통운이 사우디 글로벌물류거점(GDC) 운영을 본격화하며 중동 이커머스 물류시장 확대에 나섰다. 국내에서 축적한 첨단 물류기술과 운영 역량을 현지에 적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19일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지난 12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사우디 GDC 그랜드 오픈 행사를 열고 본격 운영에 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