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물맛 전문가, 코웨이 정수기 물 “매일 마시고 싶다” 호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24 15:22:4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코웨이는 물맛 분야 세계적 권위자 마이클 마스카가 자사 환경기술연구소를 방문해 코웨이 정수기 물에 대해 호평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이클 마스카 박사는 미국의 저명한 워터 소믈리에이자 ‘파인 워터스(FineWaters)’의 저자다. 워터 소믈리에 학문의 기초를 정립한 물맛 연구 선구자로 알려져 있다.
 

▲ 최인두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워터케어개발실장(오른쪽 두 번째)과 마이클 마스카 박사(오른쪽 세 번째) 등 관계자들이 함께한 모습 [사진=코웨이 제공]

 

마스카 박사는 안전한 식수의 중요성과 좋은 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 확산을 위해 국제적인 물맛 전문 기관 ‘파인워터 소사이어티’ 및 아카데미를 설립하고 관련 연구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개최하는 국제 먹는샘물 트렌드 세미나 참석차 방한한 마스카 박사는 지난 21일 관악구 서울대 연구공원의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코웨이가 자사 연구소를 중심으로 진행해온 정수기 물맛 연구 활동을 소개하고 상호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마스카 박사와 함께 고재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 김하늘 국가대표 워터 소믈리에 등 국내 저명한 물맛 전문가가 동행했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의 연구 시설을 둘러보고 코웨이 정수기의 물맛을 품평했다.

코웨이 대표 제품인 ‘노블 정수기 RO’와 ‘아이콘 정수기 2’의 물맛을 품평한 마스카 박사는 “필터에 따라 물맛의 특성이 느껴진다”며 “노블 정수기 RO는 순수한 물처럼 깔끔하고 부드럽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콘 정수기 2는 청량감이 살아있고 물이 가진 고유의 맛이 잘 느껴져 개인적으로 매일 마시고 싶은 물맛”이라며 두 정수기의 물맛을 호평했다.

코웨이는 지난 2019년 업계 최초로 물맛 연구소를 개설해 깨끗하고 맛있는 물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마스카 박사의 방문을 계기로 물맛 분야 전문적인 연구가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 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컴,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5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 및 임직원 보상 재원 확보를 위해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변성준, 김연수 각자대표 체제에서 2022년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2023년 200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3개년 배당 정책 발표에 이은 주주 친화 정책

2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2025'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4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미래 에셋 ETF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2025'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혁신과 미래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콘퍼런스를 마련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는 시장 선두 주자로서, 이번 콘퍼런스에 구성된 세 개

3

노랑풍선 ‘옐로LIVE’, 코타키나발루 특집 방송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5일 오후 2시 자사 웹페이지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황홀한 석양, 그리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천상의 휴양지’로 불리는 인기 여행지다. 이번 방송에서는 ‘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