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승객이 뽑은 '베스트 택시 드라이버' 100명 선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26 15:27:53
  • -
  • +
  • 인쇄
26일 '2021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가맹운송사업자인 KM솔루션·DGT모빌리티와 공동 주관으로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등의 브랜드 택시에 참여하고 있는 크루들을 위한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를 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크루는 카카오 T 브랜드 택시를 운행하고 있는 기사회원을 일컫는다.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서비스에 대한 시대적 변화의 흐름과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고자 선보인 가맹형 택시, 대형승합 택시, 고급 택시 영역에서 택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 크루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이번 행사는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등 브랜드 택시 운행에 참여하고 있는 크루 1만 7000여 명 중 상위 그룹인 마스터 지위를 3개월 동안 유지한 크루 중 최상위 100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 기준은 마스터 그룹에 속한 크루 중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3개월 동안 마스터 그룹 유지 여부, 승객 평점 평균 4.8 이상, ‘이 기사님 다시 만나기' 평가, 최소평가건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으며, 점수가 가장 높은 순이다. 선정된 100명에게는 마스터 크루를 상징하는 14k 금뱃지, 백화점 상품권 등 50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 T 브랜드 택시는 승객의 탑승 평가에 따라 ▲독려가 필요한 ‘화이팅' 그룹 ▲품질 향상이 더욱 기대되는 ‘나이스' 그룹 ▲최상의 평가를 받는 ‘마스터' 그룹 등으로 구분해 크루들의 동기부여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현장 시상식이 아닌 ‘보이는 라디오' 형태의 이색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카카오 TV로 생중계 될 예정이며, 방송인 김인석씨가 진행한다. ▲좋은 서비스를 경험한 승객들의 감동 스토리 재연 토크 ▲선정된 크루의 택시 운행 노하우 및 에피소드 소개 ▲마스터 크루 가족과의 전화 연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수상자 중에서도 제한된 인원만 초청해 진행하는 만큼, 참석하지 못한 수상자와 축하를 나누려는 동료 크루 등 카카오 TV 라이브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한 퀴즈 이벤트도 진행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카카오 TV 라이브는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크루 및 카카오 T 택시 플랫폼을 이용하는 택시 기사들에 한해 시청이 가능하다.

카카오모빌리티 택시사업부 신동훈 상무는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은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크루들의 적극적 참여와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더 많은 크루들이 마스터 그룹에 진입해 수상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마스터 어워즈도 연간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크루들의 서비스 품질 향상 동기부여를 지속하기 위해 다음달부터 월단위로 마스터 크루 중 최상위 인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며, 카카오 T 브랜드 택시에 속하지 않은 일반택시 기사들을 위한 별도의 시상식도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