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엔비티, 보상형 광고 플랫폼‘T 포인트 타운’ 열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27 23:35:39
  • -
  • +
  • 인쇄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엔비티와 함께 카카오 T에 ‘T 포인트 타운'을 열어 이용자들이 다양한 미션을 통해 무료로 카카오 T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T 포인트 타운’은 카카오 T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보상형 광고 플랫폼으로, 이번 도입은 국내 모빌리티 서비스 사상 첫 사례다. 

 

▲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이용자들은 카카오 T 홈 내에서 ‘이벤트(EVENT)’ 메뉴를 클릭하면 T 포인트 타운으로 진입해 참여 가능한 이벤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이벤트를 선택해 앱 설치, 광고 시청, 사전 예약, SNS 채널 구독, 상품 구매 등 미션을 완료하면 무료로 카카오 T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T 포인트 타운 도입을 위해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기업 엔비티(NBT)와 손을 잡았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카카오 T 이용자의 포인트 혜택을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카카오 T 플랫폼의 폭넓은 사업 확장 가능성을 확인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T 포인트 타운 도입으로 이용자들이 수시로 무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플랫폼이 갖춰져 ‘카카오 T 포인트’ 활용성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카카오 T 포인트는 카카오뱅크 계좌 연동, 기프트카드 등록 또는 신규 서비스 최초 이용이나 결제수단 연동 등 일회성 이벤트 참여 시 제공되는 포인트를 통해서만 충전・적립이 가능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T 포인트 타운을 통한 적립 외에 카카오 T 앱 내 서비스 이용 실적에 따른 포인트 적립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T 포인트 타운 론칭을 이끈 카카오모빌리티 광고 플랫폼팀 강혜진 이사는 “T 포인트 타운을 통해 이용자들은 이동 중 발생하는 여가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광고주들은 카카오 T의 2800만 이용자들과 유기적인 접점을 마련할 수 있다"며 “카카오 T 포인트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카카오 T 고객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창업허브 공덕X스케일업센터, 투자 유치 지원 사업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스케일업센터’(이하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제3회 스케일업위크’를 11개 참여기업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일 ~ 22일 3일 간 열린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위크’는 보육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 멤버십(VC, AC, 투자 유관기관

2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WechatPay),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유니온페이(UnionPay), 라인페이(Line Pay)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에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날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본인 국가에서 사

3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 서진학교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에 주니어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나눔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고, 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사내 기업문화 혁신과제 도출 및 실행과 경영진과 직원 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