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고객 라이프 스타일 맞춘 실용 패션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15:31:4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까지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특집전을 열고, 가을/겨울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집전은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패션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고, 단독 브랜드의 차별화 상품을 집중 공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 [사진=롯데홈쇼핑]

 

최근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실용 소비’를 반영해 ▲지속가능성 ▲간결한 디자인 ▲높은 활용도를 갖춘 가을, 겨울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앞서, 롯데홈쇼핑 패션 전담 조직은 최근 1년 간 고객들의 패션 상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후, 패션 포트폴리오 재편에 나섰다. ‘니트’, ‘가디건’ 등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한 패션 상품이 꾸준한 인기를 얻으면서 기본 아이템으로 구성된 ‘에센셜 라인’을 확대했다. 

 

더위가 지속되며 고객들의 가을, 겨울 의류 구매 시기가 늦어짐에 따라 론칭 일정을 유연하게 조정했다. 매년 8월 진행하던 패션 특집전을 9월로 늦춰8일(월)부터12개 브랜드의 신상품을 본격적으로 공개한다.

 

론칭 10년차를 맞은 단독 패션 브랜드 ‘LBL’은 신규 모델로 이영진을 발탁하고,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감성을 가미했다. 주력으로 선보이던 캐시미어, 실크 등 프리미엄 소재는 물론, 가죽, 양모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9일(화) 부드러운 촉감을 극대화한 캐시미어 100% 소재의 니트와 ‘카멜(낙타털)’ 소재를 활용한 핸드메이드 코트를 론칭한다. ‘조르쥬레쉬’는 ‘일상에서 세련됨을 선보인다’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미니멀한 디자인에 편안한 착용감을 더한 신상품을 준비했다.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모크넥 니트’, ‘티블라우스’ 다종 구성도 리뉴얼해 선보인다. 13일(토) 대표 프로그램 ‘엘쇼(L.SHOW)’에서는 깔끔한 디자인에 배색 포인트를 더한 활용도 높은 가디건을 론칭한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도 콘셉트를 재정비했다. 지난 2월 단독으로 론칭한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3.1 필립림 스튜디오’는 디자인, 소재 등을 ‘믹스 매치’한 신상품을 선보여 우아하고 자연스러운 멋을 강조한다. 

 

8일(월) 다양한 방식으로 연출해 착용할 수 있는 ‘실루엣 니트 케이프’를 선보인다.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릴리오’는 이번 시즌 중심 컬러로 ‘브라운’을 채택하고, 일관성 있는 상품 라인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지연 롯데홈쇼핑 패션부문장은 “올해 ‘패션 이즈 롯데’ 특집전에서는 고객들이 일상 생활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상품들을 중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고객들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신상품으로 일상 속 패션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맥스, 국가유산진흥원과 조선 왕실 정취 담은 ‘궁궐 향수’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가 국가유산진흥원과 손잡고 우리 전통의 향기를 복원해 대중에 선보인다. 코스맥스는 국가유산진흥원,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와 함께 창경궁 앵도나무와 덕수궁 오얏나무의 향기를 담은 '단미르 궁궐 향수' 2종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발은 역사 속 향기유산을 재현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이를 위해 코스맥

2

CJ프레시웨이, 제4회 ‘자연스럽게 먹자’ 식습관 공모전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제4회 아이누리 ‘자연스럽게 먹자!’ 식습관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올해로 4회째 운영하는 행사로,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5000여 건의 응모작이 출품됐다. 역대

3

'박장대소' 박준형-장혁, 브로맨스 케미 폭발! 첫 촬영서 빛난 티키타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가 박준형-장혁의 ‘찐친 케미’가 폭발한 첫 현장 스틸을 공개했다. 오는 10월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는 30년 우정의 ‘찐친 브로’ 박준형-장혁이 일반인들의 ‘콜(요청)’을 받아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해결해주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이와 관련, 제작진은 두 사람의 범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