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의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 시작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03 15:36:14
  • -
  • +
  • 인쇄
코로나19로 대면교육 기회 줄어든 어린이에게 온라인 금융교육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온라인으로 재미있는 금융체험교육을 제공하는 ‘신한은행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체험학습, 방문교육 등의 대면교육 기회가 줄어든 어린이들에게 온라인으로 체험교육을 제공하고자 신한은행이 작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달 2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진 = 신한은행 제공

 

교육은 금융의 흐름, 화폐와 저축 이야기 등의 주제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구성한 실시간 비대면 금융교육을 통해 강사와 어린이가 상호 소통하며 신한은행 캐릭터 쏠(SOL)과 함께하는 체험형 학습과 OX퀴즈 등으로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도록 했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에는 금융, 경제 등 기본 교육과 더불어 최근 관심이 높아진 투자에 대한 개념과 선택의 중요성에 관한 교육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서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교육의 목적은 단순한 용어 습득, 개념 전달이 아닌 금융을 올바르게 이용하고 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금융그룹의 ESG 3대 전략방향인 친환경·상생·신뢰 관점의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코로나19이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금융환경 속에서 교육이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올바른 금융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 금융교육 뮤지컬, 발달장애 성인 대상 생활금융교육 등 전 세대 대상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비대면화해 진행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