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초등생 '금융·코딩 교육' 개최

최정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5:49:08
  • -
  • +
  • 인쇄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부터 3일간 의왕시 소재 통합IT 센터 내 'NH IDEA Ground'에서 인덕원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코딩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생성형 AI ▲금융 기초상식 교육(저축과 투자의 중요성) ▲AI 등 최신 IT기술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특히, 생성형 AI를 활용해 환경 보호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보는 체험에 큰 흥미를 보였다.
 

▲ 농협은행은 경기도 의왕시 소재 NH통합 IT센터에서 인덕원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글 진행했다. [사진=NH농협은행]

농협은행은 지난 8일에도 의왕시 포일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4일간 금융·코딩 교육을 운영한 바 있다.

박도성 IT부문 부행장은 “이번 교육은 어린 학생들이 금융과 IT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아이들이 금융 이해력과 디지털 역량을 동시에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 추석 부모님 건강 선물...이번엔 굴비 대신 '지방줄기세포'
[메가경제=정호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선물 트렌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에는 고급 식재료나 실속형 생활용품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건강이 최우선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건강식품이나 운동 관련 제품을 넘어, 안티에이징·회복 의료 시술까지 선물 영역이 확대되는 모습이다. 특히 줄기세포 치료가 만성 질환 관리부터 안티에이

2

KB캐피탈, 라오스 학교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라오스 현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수도 비엔티엔 북쪽에 위치한 폰싸이(Phonxay) 학교 내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라오스는 전국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취약하며, 특히 수도인 비엔티안 내에서도 도서관을 정식으로 갖춘 학교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독서 환경 구축이 미흡한 상황이다.

3

경동나비엔, ‘2025 굿디자인 어워드’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은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에어(Air)와 나비엔 스마트 도어락 등 2개 제품이 ‘2025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198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