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美 최대 식품박람회 '2025 윈터 팬시 푸드쇼' 참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15:52:5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뚜기가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현지 시각 기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미국 최대 식품박람회 '2025 윈터 팬시 푸드쇼(2025 Winter Fancy Food Show)’에 참가해 K-대표라면 진라면 등 주력 제품 홍보에 나섰다.

 

매년 여름과 겨울 개최되는 세계적인 식품박람회인 '팬시 푸드쇼'는 시장 분석가와 식품 연구원, 유명 셰프 등 회원으로 구성된 미국 스페셜티 푸드 협회(SFA)가 주최한다. 올해 약 1,0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하며, 올해 식품업계 트렌드로 꼽히는 신선한 조합의 스낵킹, 칠리를 활용한 다양한 소스 등 새로운 맛을 구현해 차별화된 가치를 지닌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이번 팬시 푸드쇼에서 ‘진라면’의 수출용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K-대표 라면으로서 선도적 입지를 확고히 하고, 디자인을 심플하게 변경해 시각적 인지도를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지난해 변경한 ‘OTOKI’ 영문 로고를 적용하고, 시그니처 컬러를 강화하는 등 브랜드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신선함을 더해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새롭게 다가간다.

 

우선, 외국인도 쉽게 기억할 수 있게 영문 ‘JIN’을 크게 강조하여 전면 적용하였다. 순한맛과 진한맛 등 맛 종류를 각 국가별 언어로 표기했으며, 마스코트를 활용해 친근함을 더했다. 또한, 진라면만의 독보적인 면 식감을 생동감있게 표현한 시즐(조리예)로 강점을 부각하였다. 미국을 비롯한 각 국가별 수출용 패키지에 적용되며, 특히 지난해 말 베트남에서 무이(MUI) 할랄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올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할랄 시장에서 신규 패키지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진라면과 더불어 글로벌 스테디셀러인 보들보들 치즈라면도 리뉴얼 패키지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보들보들 치즈라면은 오뚜기가 미국, 중국, 대만, 홍콩 등 약 39개국에 판매하고 있는 수출 전용 제품으로, 해외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2022년 4월 미국과 2023년 10월 중국에 수출용 볶음면 2종을 선보인 바 있다. 미리 선보인 치즈라면 리뉴얼 패키지는 올 상반기 미국을 중심으로 진라면과 더불어 브랜딩을 강화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 세계 식품 트렌드가 집약된 미국 식품 박람회에 참가해, 각 제품에 담긴 음식이 주는 즐거움을 전달하고 K-대표 라면 진라면의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해외 진출과 해외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GM, 무쏘 EV·토레스 HEV 론칭 행사...수출 시장 개척 '노력'
[메가경제=정호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독일에서 글로벌 대리점사와 기자를 초청해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이하 토레스 HEV)를 론칭하고 시승 행사를 갖는 등 수출시장 판매 확대에 나섰다. 19일 KG 모빌리티에 따르면 지난 17일과 18일 독일 노이젠부르크(Neu-Isenburg)에 위치한 힐튼 프랑크푸르트 그라벤브루흐(Hilton F

2

올라, 업계 최초로 ‘복지몰 선정산’ 서비스 전격 오픈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올라핀테크의 국내 대표 선정산 서비스 ‘올라’가 업계 최초로 복지몰을 대상으로 한 ‘복지몰 선정산’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선정산 오픈은 복지몰 업계 1위인 현대이지웰을 비롯해 비즈마켓 · 이제너두를 대상으로 하며 기존 오픈마켓 중심으로 한정되던 선정산 서비스의 범위를 복지몰까지 확장한 첫 사례다.복지몰은 기

3

카카오모빌리티X한국관광공사, 가을 맞이 캠핑 명소 '소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가을철 캠핑 시즌을 맞아 카카오내비 이동 데이터 기반의 일러스트 지도인 ‘가볼만할지도 캠핑편’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여름 시즌에 맞춰 선보인 가볼만할지도 ‘야구장편’과 ‘여름해변편’이 큰 호응을 얻은데 이어, 이번에는 가을 대표 야외활동인 캠핑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공개하면서 다양한 테마의 이용자 맞춤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