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 현장 찾아 "안전 최우선" 당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07 15:55:2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해빙기를 앞두고 최익훈 대표를 비롯해 CSO 등 경영진이 직접 주관하는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최 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행정타운아이파크를 들러 안전 점검을 주관한 뒤 탄방동1주택재건축, 안성 가유지구 물류센터 현장 등을 연달아 찾았다.

 

▲ 안전 검검을 실시하는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오른쪽)와 류강선 광주행정타운아이파크 현장소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이번 현장 점검에서 경영진은 협력사를 포함한 현장 근로자들에게 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안전 활동 우수 협력사 근로자에게는 포상도 시행했다.

이날 점검에서는 현장의 고위험 공종 구간에 대한 작업계획, 작업 방법, 안전관리체계의 이행 여부를 살피고, 고위험 재해 유형에 대한 작업계획을 철저하게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또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안전관리 방안을 논의하고, 현장 근로자들과 면담을 통해 애로 및 건의 사항 등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최 대표는 "현장에서는 안전과 품질 확보가 제일 중요하다"며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문화를 복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장의 모든 직원이 항상 기본과 원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전 현장에 대한 자체 안전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자체 안전 점검에서는 해빙기 사고 예방을 위해 흙막이 가시설과 비탈면, 지반 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적극적인 사고 예방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연세사랑병원 고용곤 병원장, ICRS 아시아분과학회 개최 공로로 감사패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세사랑병원은 고용곤 병원장이 국제연골재생학회(ICRS) 아시아분과학회 개최를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ICRS 학회장 엘리자베타 콘(Elizaveta Kon) 박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이번 ICRS 아시아분과학회는 지난달 29~30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처음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열렸다. 학회

2

하나투어, 전담 버틀러 상주 ‘방콕, 파타야 프리미엄 세미팩’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는 업계 최초로 태국 터미널 21 백화점 그룹 브랜드 ‘그랜드 센터 포인트 호텔’과 손잡고, 1:1 전담 버틀러 서비스를 포함한 ‘방콕 및 파타야 프리미엄 세미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그랜드 센터 포인트 터미널 21 방콕’, ‘그랜드 센터 포인트 수라웡 방콕’, ‘그랑데 센터 포인트 스페이스 파타야’, ‘센터 포

3

KB국민은행, '크리에이터 외환우대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구글과 메타로부터 해외송금을 받는 크리에이터 고객을 위한 ‘KB 디지털 크리에이터 우대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서 광고 수익을 받는 크리에이터 고객은 환율우대 100% 자동적용(월 미화 1만달러 상당액 이하 기준) 외화계좌 자동입금(건당 5만달러 상당액 이하 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