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2024년 영업이익 246억원…156.1% 증가 '사상 최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6:09:3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T알파가 지난해 커머스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고 핵심 역량 강화 및 수익성 향상으로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


KT알파는 2024년 매출 3,882억원, 영업이익 246억원, 당기순이익 197억원을 기록했다. T커머스 사업과 모바일상품권 사업의 핵심 경쟁력 강화와 효율적인 내실 경영의 성과에 힘입어 취급고(거래액)가 전년 대비 14% 성장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 대비 각각 156.1%, 20.9%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다만 상품포트폴리오 개편 전략으로 인해 매출은 전년 대비 1.2% 감소했다.

▲ KT알파가 사상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KT알파는 고객 중심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상품 포트폴리오 최적화, 세일즈 파워 강화, 화면 비주얼 개선 등 방송 제작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이는 수익성 증가로 이어졌다.

T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4.6% 감소한 2,753억원을 기록했으나,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상품 제공과 방송 제작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 결과 거래량과 영업이익을 큰 폭으로 성장시키며 어려운 홈쇼핑 업황을 이겨내고 질적·양적 성장이라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KT알파의 T커머스 서비스 KT알파 쇼핑은 상품 및 브랜드 라인업을 재정비하여 상품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했다. 특히 자체 브랜드 르투아를 리뉴얼하고, 브루노제이, 초우즌, 타바로니 캐시미어, 네로지아르디니, 팻무스 등 독점 브랜드를 신규 론칭하는 등 패션 카테고리 육성에 집중했다.

또한 세일즈 파워 강화를 위해 주목도 높은 쇼호스트와 셀럽을 영입하고 특화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고객에게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TV, TV APP, 모바일앱 비주얼 및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아울러 KT문자 커머스 K딜과 KT 멤버십 내 커머스 서비스 등 운영 영역을 넓히며 KT그룹 내 대표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는 한 해였다. 올해는 KT그룹의 마케팅 시너지 집결을 통해 특히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전방위적 광고, 홍보 브랜딩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모바일상품권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8.3% 증가한 1,128억원을 기록했다.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 영업 전략 및 차별화된 상품 개발을 통해 15만 기업 고객을 확보하면서, 국내 모바일상품권 B2B 시장 점유율 1위를 공고히 했다.

KT알파의 모바일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는 기업 고객의 대규모 마케팅, 임직원 복지 등 사용 목적에 맞게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는데 집중하였고, 기업 고객을 위한 판촉 서비스를 론칭하며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다.

올해는 기프티쇼 통합모바일상품권 등 차별화된 신규 상품 출시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기반으로 압도적 우위를 굳건히 하는 한편 판촉 서비스 안정화를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지구식단 두유퐁당 콘핫도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식품은 ‘풀무원지구식단 두유퐁당 콘핫도그’(5입/6,980원) 2종(자색고구마, 노란단호박)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의 지속가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100%(Plant-Based. 동식물성 미분류 원료 포함) 제품이다. 우유, 달걀, 고기를 사용하지 않은 ‘3 FREE’ 콘

2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신규 서버 ‘가르바나’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dl ‘거점 점령전’과 신규 어빌리티, 추석 맞이 특별 이벤트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신규 서버 ‘가르바나’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6일 ‘가르바나’ 서버를 오픈한다. 이 서버는 재화를 활용한 성장을 지양하고, 이용자들의 성장 전략과 플레이 시간에 따라 성취감을

3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폴앤바니 체험형 이벤트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자체 캐릭터 ‘폴앤바니(Paul+bani)’와 함께하는 체험형 이벤트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명동점 11층 스카이파크에서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이벤트가 시작됐다. 당일 구매 고객은 영수증 확인 후 ‘잡아라! 행운의 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면세포인트 카드(1·3·5만 원권), 폴앤바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