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우리동네 부귀영화제' 캠페인 실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2 16:10:3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 사장님들을 응원하는 ‘우리동네 부귀영화제’ 캠페인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8월 진행된 ‘2025 당근비즈니스 어워즈’에서 수상한 10명의 동네 사장님들의 진솔하고 영화 같은 장사 이야기를 담아 각각 1분 영상으로 제작하고, 이를 통해 이용자들의 응원과 기부를 연결하는 것이 핵심 취지다. 당근은 이용자들의 참여로 사장님들의 성공('부귀')을 기원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영화제 콘셉트의 캠페인을 준비했다.

 

▲ <사진=당근>

 

‘2025 당근비즈니스 어워즈’는 지난해 ‘2024 당근 동네사장님 어워즈’로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는 전문 마케터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해 더욱 다양한 비즈니스의 성장 스토리를 조명했다. 어워즈에는 개최 한 달 만에 7,000건 이상의 사연이 접수되며 동네 가게 운영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당근은 수많은 사연 중 주제적합도, 완성도, 당근비즈니스 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당근으로 대박났상’ 2명, ‘당근으로 대박예상’ 3명, ‘장사이야기 보부상’ 5명 등 총 10명의 사장님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용자들은 영상 당 1회 응원이 가능하며,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추가 응원할 수 있다. 응원에 참여하거나 영상을 한 편 볼 때마다 10원의 기부금이 쌓이며, 모인 기금은 중소상공인희망재단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응원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탠바이미, 아이패드 에어,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동네 가게에 담긴 이야기와 사장님들의 삶을 1분 다큐 영화로 담은 영상은 당근 앱 내 ‘1분 상영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당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당근비즈니스와 함께하는 동네 사장님들의 성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용자들의 따뜻한 응원과 기부가 결합된 선순환 구조로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동네 사장님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조명하고 응원하며 지역사회에 활기를 더하는 하이퍼로컬 커뮤니티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2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3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