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x알바몬, 2025 '카페드림즈' 투어 총 55개교 방문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2 16:13:2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x알바몬이 2025년 ‘카페드림즈(Café DREAMZ)’ 투어를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카페드림즈 커피차 투어는 학업과 아르바이트, 취업 준비로 바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지난해 50개 대학 캠퍼스를 찾았던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올해 투어 범위를 고등학교로 확대해 총 55개교(40개 대학교, 15개 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지난 3월을 시작으로 이달 9일까지 약 2만3000명의 학생들과 만나 ‘일’의 가치를 알리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카페드림즈 방문 학생들에게 △음료&쿠키 △리유저블백 △드림즈크루(브랜드 공식 캐릭터) 굿즈 △잡코리아 인성 역량 검사 쿠폰 등을 무료 제공했다. 또한 ▲광동 헛개파워 ▲우버 택시 ▲여신티켓 ▲클래스101 ▲하이앨리스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학생들의 니즈를 담은 풍성한 선물을 전달했다.

 

현장에서 진행한 ESG 친환경 캠페인 역시 큰 관심을 받았다. 개인 텀블러를 지참한 학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 것은 물론 인쇄 오류로 폐기될 뻔한 리유저블백을 세상 단 하나뿐인 커스터마이징 백으로 꾸미는 업사이클링 ‘백꾸’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작은 실수를 긍정적인 기억으로 바꾸는 사고 전환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의 이벤트로,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수능 종료 이후에는 영남 지역 고등학교 15곳을 찾아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첫 알바 교육 프로그램 ‘드림즈 클래스’를 진행하며 건강한 근로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알바와 취업을 통해 사회에 진입하게 될 학생들에게 일의 의미를 전하고 안전한 알바 선택 기준을 갖출 수 있도록 근로기준법, 노동 상식 등 정보를 전달했다.

 

특히 사회생활 첫 단추이자 커리어 출발점으로써 알바가 갖는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교 관계자 사이에서 호평이 쏟아졌다. 한 교직원은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첫 알바 교육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쉽게 진행해 학생들의 참여율이 높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학생들 또한 “그동안 시급만 보고 알바를 선택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내가 나를 지키는 방법을 처음으로 알게 된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황서현 잡코리아·알바몬 모멘텀마케팅 팀장은 "카페드림즈 투어와 드림즈 클래스는 어느 때보다 고민이 많은 시대를 살고 있는 청춘들을 응원하고 참된 일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한 캠페인”이라며 “30주년을 맞는 내년에도 계속해서 알바생과 구직자들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풍부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2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3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