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요가명상학과 요가실습 및 취창업 특강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4 16:15:37
  • -
  • +
  • 인쇄
인요가 메디테이션·시니어요가 실무 중심 교육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요가명상학과가 지난 20일, 서울캠퍼스에서 ‘요가실습 및 취·창업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 요가명상학과 요가실습 및 취창업 특강 이미지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이번 특강은 인요가와 시니어 요가를 중심으로 실제 강의 준비와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으며, 많은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참여와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오전 강의에서는 양희연 교수가 ‘인요가 메디테이션’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명상을 위한 아사나 구성법을 비롯해 쁘라나야마 메디테이션, 차크라 메디테이션, 무드라와 만트라 등 인요가 명상의 핵심 요소를 이론과 실습을 통해 깊이 있게 다루며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참가자들은 인요가가 단순한 이완을 넘어 명상 수행으로 확장될 수 있는 가능성을 체험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오후에는 유갑숙 강사가 ‘시니어요가 강의 준비 및 운영’을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다. 시니어의 신체적 특성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바탕으로, 관절과 균형, 호흡 변화에 따른 안전한 지도 방법을 실습 중심으로 소개했다.

특히 소도구를 활용한 일상 통증 완화 동작과 이완 기법은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학과의 발전과 학생들의 권익을 위해 봉사해 온 제20대 학생회가 임기를 마치며 감사와 인사를 전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학과 구성원들은 학생회의 노고에 박수를 보내며 따뜻한 격려를 전했다.

박승태 요가명상학과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요가 실습 역량 강화와 더불어 시니어 요가 분야의 강의 운영 노하우를 직접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재학생과 졸업생의 취·창업 역량을 높이는 실천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