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을 놀이처럼"... '발명왕토리즈 발명카드' 가족 체험 행사 성황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6:23:03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창의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이트리즈는 지난 13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린 제54회 사이언스데이 공식 가족 체험 행사에서 자사의 대표 교육 콘텐츠인 ‘발명왕토리즈 발명카드’가 프로그램에 채택되어 성공적으로 운영됐다고 15일 밝혔다.

 

행사는 과학관이 주최한 ‘가족창의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15개 가족이 참여했다. 각 가족은 팀을 이루어 발명카드를 활용한 창의 활동에 참여했다.

 

아이들은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참신한 해결 아이디어를 떠올려보는 과정을 통해 발명이 그리 멀지 않은 일상 속 사고력이라는 점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었다.

 

발명왕토리즈 발명카드는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론인 ‘트리즈(TRIZ)’를 기반으로 개발된 카드형 교구다.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초등학생도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생각해볼 수 있으며, 다양한 발명 원리를 놀이처럼 구성해 아이들이 문제를 새롭게 바라보고 발명적으로 표현해보는 경험을 이끌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협력하며 발명 아이디어를 만들고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현장에서는 유치부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들이 각자의 창의성을 발휘했고, 이를 지켜보는 학부모들도 자녀의 숨은 아이디어에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트리즈 대표 신정호 박사는 “창의성은 훈련될 수 있으며, 어릴 때부터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과학관처럼 신뢰받는 기관에서 발명카드가 사용된 것은 큰 의미가 있고, 앞으로도 더 많은 가정과 교육 현장에서 이 카드가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를 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발명왕토리즈 발명카드는 영재교육원, 자유학년제 수업, 발명 캠프, 방과후 창의수업 등 다양한 교육 현장에 보급되고 있다. 이트리즈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교육 콘텐츠 개발과 보급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AMG엔터 하락 vs 판타지오 상승’...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순위 경쟁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1위에 CJ ENM이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2

현정은 회장 모친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 별세…'사학 여성·청소년에 헌신'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의 모친인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이 지난 24일 오후 11시쯤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7세다. 현대그룹은 25일 "김 명예이사장이 오랜 기간 교육과 사회 공헌에 헌신한 삶을 마무리하고 평안히 영면했다"고 밝혔다. 1928년 경북 포항에서 태어난 고인은 고(故) 김용주 전남방직 창업주

3

파우, '미슬토' 커버로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 "목소리에 꿀 발랐네" 반응 후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팬들에게 특별한 노래 선물을 건넸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크리스마스 캐럴 ‘Mistletoe(미슬토)’ 커버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한층 짙게 만들었다. 영상은 요치가 선물 상자를 조심스레 여는 장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