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인도네시아서 국토부 '원팀코리아' 수주단 참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15 16:26:0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현대엘리베이터는 15일부터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되는 국토교통부의 '원팀코리아' 에 참여해 스마트시티 분야 수주전에 뛰어든다고 15일 밝혔다.


원팀코리아는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이끄는 수주단이다.
 

▲ 현대엘리베이터 충주캠퍼스


원 장관은 "인도네시아는 지난해 해외건설 수주 실적 1위로 우리나라의 주요 인프라 협력국가"라며 "신수도·도시철도 등 우리 기업들이 오랜 기간 공들여온 사업들이 본격 추진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도네시아를 기점으로 아세안 시장에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IT, 문화 등 각 분야를 선도하는 우리기업들의 우수한 기술이 활용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수주전에는 현대그룹 계열인 현대엘리베이터와 현대무벡스가 스마트시티 분야에 참여해 'K-엘리베이터·승강기', 'K-물류자동화·IT 서비스'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013년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아세안 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승강기 기업으로 원 장관이 이끄는 원팀코리아 일원으로 정부의 수주 업무에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등 해외 시장 개척·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