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주조, 막걸리 수출 15개국으로 확대…해외 매출 540% 늘어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0 16:39:2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평주조가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수출 성과를 가시화하고 있다. 

 

지평주조는 올해 막걸리 수출국을 기존 7개국에서 15개국으로 확대했으며, 이에 따라 해외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540%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 [사진=지평주조]

 

이번 성과는 해외 유통 환경에 맞춘 제품 전략과 신규 국가 유통망 확보에 집중한 결과로 풀이된다. 지평주조는 미국·일본·호주 등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대하는 한편, 중국·대만·홍콩·캐나다·괌·페루·멕시코·이탈리아 등으로 수출 범위를 넓히며 총 15개국에 진출했다.

 

주요 수출 제품은 ‘지평 프레시’와 ‘지평달밤’ 2종으로, 국내에서 판매 중인 ‘지평생막걸리’와 ‘보늬달밤’의 풍미를 유지하면서도 장거리 유통과 현지 소비 환경에 적합하도록 개발됐다. 국가별 유통 조건과 소비 패턴을 고려해 제품 라인업을 구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현지 유통 네트워크를 단계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평주조는 수출 확대의 배경으로 막걸리의 맛을 안정적으로 구현하는 품질 경쟁력과 국내 시장에서 축적한 브랜드 신뢰도를 꼽았다. K-컬처와 K-푸드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한국 식문화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막걸리 역시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주로 해외 시장에서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20~40세대를 중심으로 형성된 인지도와 방송·미디어 노출 경험이 해외 바이어와 현지 소비자의 인식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올해는 수출 네트워크 확보와 현지 한인 시장 입점을 통해 해외 유통 기반을 다지는 데 주력했다”며 “내년에는 현지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플레이버 제품으로 수출용 라인업을 강화하고, 주요 수출국을 중심으로 현지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BQ, 가맹점주와 ‘치킨 나눔’ 확산…올해만 2만4000 마리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BQ가 올 한 해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이어갔다. 제너시스BBQ그룹은 ‘치킨대학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전국 각지에 총 2만4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BBQ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는 예비 가맹점주들이 교육 과정 중 직접

2

KT알파 쇼핑, VIP 고객 초청 ‘연말 클래식 연주회’ 성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은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오뉴 창덕궁에서 VIP 고객을 대상으로 ‘연말 클래식 연주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지난 11월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서비스 통합을 기념해 기획됐다. 홈쇼핑 주 이용층인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배움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액티브 시니어 커뮤니티 플

3

“설 연휴까지 잡았다”…롯데호텔앤리조트, 리워즈 회원 전용 ‘플래시 딜’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플래시 딜(Flash Deals)’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6년 1월 5일부터 9일까지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투숙 기간은 1월 19일부터 2월 28일까지로, 2월 설 연휴가 포함돼 연초 여행은 물론 명절 연휴 숙박 수요까지 폭넓게 겨냥했다. 플래시 딜에는 국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