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객실승무원 채용 마무리…7월 중 최종 발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17:01:1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2025년 상반기 객실승무원 채용 절차를 마무리하고, 오는 7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는 총 70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리며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원자들은 ▲서류 전형 ▲1차 실무 면접 ▲2차 컬처핏(Culture-fit) 면접을 거쳐, 최종 단계인 체력 측정 평가까지 참여하게 됐다.

 

▲ [사진=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는 올해부터 객실승무원 채용 과정에 체력 측정을 새롭게 도입해 실질적인 안전 대응 역량을 검증하는 데 중점을 뒀다. 측정 항목은 악력, 유연성(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 팔 길이(암 리치), 윗몸 일으키기, 버피 테스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기내 비상 상황 대응에 필요한 기본 체력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객실승무원은 서비스뿐 아니라, 안전이라는 본질적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 인력”이라며 “이번 체력 측정은 그 역할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확인하기 위한 중요한 기준”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여준 모든 지원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최종 합격자는 8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입사해 본격적인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되며, 이후 단계적으로 현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한국모바일게임협회, ‘지스타 2025’서 브라질 게임산업 대표단 임원 초청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펑크비즘, ㈜이글캐피탈은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5’ 기간에 맞춰 13~14일 브라질 주요 공공·산업 관계자로 구성된 ‘브라질 게임산업 방문단’을 공동 초청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방문단은 브라질 문화부 산하 창조경제부(Creative Economy Ministry of Culture of Braz

2

뉴비즈원, 12월 ‘CSV’ 아웃소싱 서비스 정식 론칭… “핵심 현장 관리 업무도 전문가에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오는 12월 고객사의 핵심 현장 관리 업무를 전담하는 ‘CSV(Client-consigned Supervisor, 고객사 위탁 슈퍼바이저)’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뉴비즈원은 백화점, 리테일 현장의 매장 및 상품 운영과 B2B 영업을 전담하는 아웃소싱 전문 업체로, 단순 인력

3

벤슨, 복합 문화 공간 용산역에 팝업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Benson)’이 14일 서울 용산역 3층 대합실에 장기 팝업 매장을 열고 고객 맞이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전국 철도역 상업시설·광고매체를 운영하는 코레일유통과의 협력으로 마련됐다. 용산역은 아이파크몰·CGV 등 유통·문화·F&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