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사이먼, 국캐대표 선발전 시즌 2 ‘TOP 10’ 선정 결과 발표... 44만이 선택한 국민대표 캐릭터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17:08:4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신세계사이먼(대표 김영섭)이 '국캐대표 선발전' 시즌 2의 온라인 투표 결과 TOP 10으로 선정된 캐릭터를 25일(화) 발표했다.

'국캐대표 선발전'이란 MZ 세대와 캐릭터를 통한 소통 강화 및 크리에이터들의 대중적 인지도 확보를 목표로 지난해 처음 선보인 행사다. 일반적인 캐릭터 공모전과는 다르게 내 손으로 뽑은 캐릭터가 세상에 구현된다는 콘셉트의 이색 마케팅이다. 

▲신세계사이먼이 국캐대표 선발전 시즌 2 ‘TOP 10’을 선정해 발표했다[사진=신세계사이먼]

올해 시즌 2는 젤리크루, 신한카드와 공동 개최하며, 업종이 상이한 3사가 캐릭터를 중심으로 고객 경험 강화라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7월 10일(월)부터 19일(수)까지 열흘간 3사의 앱(APP)과 작가들의 SNS 계정에서는 100개의 캐릭터 후보 대상 온라인 투표가 진행됐다. 집계 결과 약 44만 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지난해 약 16만 명 대비 대폭 증가한 수치를 기록하며 캐릭터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나타냈다.

TOP 10 캐릭터로는 △병약이&핑도리 △눙눙이 △유미어스 △깨댕이 △앵두앤유 △망상리토끼들 △푸르름디자인 △람찌네소품샵 △뾰롱이 △밤토리상점이 선정됐다.

선정된 캐릭터는 오는 10월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캐릭터 페스티벌’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TOP 10 캐릭터가 형형색색의 대형 조형물로 구현되고,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인생샷과 함께 특별한 추억도 남길 수 있다.

더불어 현장에서 진행될 캐릭터 기획전에서는 디자인 문구류, 잡화, 액세서리부터 초콜릿, 화장품까지 특별 제작된 다양한 굿즈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TOP 4 캐릭터(병약이&핑도리·눙눙이·유미어스·깨댕이)는 신한카드의 캐릭터 플레이트 카드로 탄생할 예정이며, 현장 발급 프로모션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온라인 투표에 보여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펼쳐나갈 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캐릭터 마케팅의 총체적인 경험을 선사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난소암 하이펙 치료 효과, 혈액검사로 미리 예측 가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아산병원 연구팀이 혈액검사만으로 난소암 환자의 하이펙(HIPEC) 치료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조현웅 교수팀은 3·4기 난소암 환자 213명을 분석한 결과, 항암치료 반응이 낮은 환자군에서 하이펙을 시행할 경우 재발 위험이 58%, 사망 위험이 71% 감소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항암 과정

2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3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