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필굿, Z세대 공략 '필굿타임' 캠페인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18 17:11:1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오비맥주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이 Z세대 소비자들의 취향 저격에 선다.


필굿은 Z세대 취향에 맞춘 '필굿타임' 캠페인을 통해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필굿에 타 먹는 티백인 '뀼백' 디지털 콘텐츠도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 오비맥주 필굿의 뀼백 유자하이볼맛 [사진=오비맥주]

 

이날 공개된 디지털 콘텐츠는 지루한 일상을 세 가지 필굿 제품의 대표 캐릭터인 필구‧텐구‧칠구가 즐겁고 신나는 순간으로 바꿔주는 내용을 담았다. 최근 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숏폼으로 제작됐다. 해당 콘텐츠는 필굿 공식 SNS 계정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또한 필굿은 주 1회 발행하는 '필굿타임즈' 뉴스레터 서비스도 지난 12일부터 시작했다. 매주 수요일 필구‧텐구‧칠구가 매주 다른 주제로 유행하는 밈과 유머 콘텐츠, 필굿과 페어링하기 좋은 메뉴 등의 다양하고 재밌는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뉴스레터는 필굿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메일과 별명을 입력하거나 필굿 캔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해 신청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필굿에 타 먹는 티백인 뀼백도 새로운 맛을 추가해 판매를 시작한다. 필굿에 '굿(good)'을 더해 즐거움이 배가 됐다는 뜻의 뀼백은 소비자가 취향대로 고른 티백을 발포주에 타 마시는 제품이다.

이번 뀼백은 최근 인기가 급증한 하이볼에 상큼한 유자향을 더한 '유자하이볼' 맛을 새롭게 추가해 ▲애플시나몬 ▲블러드오렌지 ▲땡모반 ▲유자하이볼 ▲천도복숭아 등 총 다섯 가지 맛으로 선택폭을 넓혔다.

업그레이드된 '뀼백'은 지난 17일부터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판매되고 있다. 내달부터는 전국 대형 마트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필굿만의 독특하고 재밌는 뉴스레터와 뀼백 업그레이드를 통해 Z세대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최태원 회장 "AI라는 바람 타고 파도를 넘는다" 송풍파랑 승부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핵심 축으로 삼아 글로벌 산업 시장에서의 도약 의지를 분명히 했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AI를 중심으로 한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선언인 것이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전달한 신년사에서 “

2

닥터지, 올리브영 ‘올영픽’ 참여…슬로우에이징 기획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1월 올리브영의 대표 프로모션 ‘올영픽’ 행사에 참여해 겨울철 피부 관리에 적합한 기획세트를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영픽’은 올리브영이 매월 선정하는 핵심 프로모션으로, 이번 행사는 1월 31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닥터지는 이번 올영픽의 ‘

3

“금리브유 부담 덜어준다”…롯데마트, 1L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고환율 여파로 높아진 올리브유 가격 안정에 나선다. 유럽연합위원회(European Commission)에 따르면 2025년 전 세계 올리브유 생산량은 약 357만 톤으로 전년(259만 톤) 대비 37.8%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생산량 증가에 힘입어 최상 등급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평균 가격도 2025년 10월 기준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