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PB 경쟁력 강화…’스윗밸런스’ 대표 인터뷰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23 17:22:48
  • -
  • +
  • 인쇄
쿠팡 PB 상품 ‘곰곰샐러드’ 제조 업체

쿠팡은 자체 식품 브랜드(PB) 곰곰의 제품 ‘곰곰샐러드’를 만들고 있는 ‘스윗밸런스’ 이운성 공동대표의 인터뷰를 지난 22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곰곰샐러드는 누적 후기 4만 5000개, 판매 금액 60억 원을 달성한 곰곰의 주요 상품 중 하나다.
 

▲ 2015년 '스윗밸런스' 창업 당시 점포 앞의 두 공동대표 [사진=쿠팡 제공]

 

서울대 창업 동아리에서 만난 이운성‧장지만 스윗밸런스 공동대표는 지난 2015년 열세 평 점포에서 처음 샐러드 사업을 시작했다.

이들은 자사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진출도 했지만 낮은 인지도로 판매량이 부진했고 채 사용하지 못한 채소가 많이 버려지면서 재고 비용도 높아졌다.

쿠팡을 통해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던 스윗밸런스는 쿠팡의 PB 전문 자회사 ‘씨피엘비(CPLB)’로부터 상품 제조 제안을 받고 지난 2020년 8월부터 ‘곰곰샐러드’를 만들게 됐다.

이후 제조공장의 동선과 레이아웃 등 여러 부분 개선을 거치며 1년 만에 매출이 250% 가까이 성장했다.

이운성 대표는 “65평이었던 제조공장은 1700평 규모로 성장했고 40여 명이었던 직원도 현재는 200명까지 늘어났다”며 “작은 제조사가 성장하기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해 주기 때문에 씨피엘비와 파트너십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의 만족은 물론 잠재력을 갖춘 제조사들이 소비자들과 접점을 키우고 매출 증진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