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 을지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17:39:40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와 을지대학교는 30일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 유학생 지원사업 및 국제화 및 국제 교육 교류 프로그램 관련 사업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 이재무 협회장과 을지대학교 장정운 국제교류원장의 배석하에 진행됐다.

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는 국내의 다문화 가정 학생들 및 외국인 유학생 등 교육 지원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사업과 프로그램을 개발, 시행을 위해 설립된 서울시 산하의 비영리 단체이며, 을지대학교는 보건의료 인재 양성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으로, 창의적 보건의료 융복합 HUMAN 인재 양성을 위한 ‘VISION EU2030‘ 계획을 진행중이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현재 다문화 가정 자녀들에 대한 지원 사업 방안 연구 개발과 외국인 유학생의 안정적인 정착지원 방안 연구 개발을 시작으로 국제 교류 교류프로그램 개발 등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측 관계자는 “금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한국의 보건의료 융복합 인재 육성에 있어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글로벌 교육 기관으로의 확장을 기대하며, 이를 위한 관심과 지원을 통해 국제 교육 교류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본 협약이 장기적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창립 80주년 아모레퍼시픽 그룹, “뉴뷰티로 글로벌 15조 시대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 그룹이 창립 80주년을 계기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지난 4일 용산구 본사에서 개최된 창립기념식에서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2035년까지 매출 15조 원을 달성하고, 글로벌 뷰티&웰니스(Beauty & Wellness)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크리에이트

2

이랜드몰, 애니바디와 '파자마'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몰(ELANDMALL)'이 오는 14일까지 애니바디(ANYBODY)와 파자마 큐레이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공용 면모달 9부 파자마 세트 △공용 스트라이프 면 파자마 세트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공용 면모달 9부 파자마 세트’는 면과 모달 혼방 원단으로 제작돼 부드러운 촉감을

3

보람상조-명지대 미래교육원, 장례산업경영학 전문 과정 신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대표 상조기업 보람상조는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과 손잡고 상조산업의 고도화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협력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학점은행제를 기반으로 한 ‘장례산업경영학 전공’ 과정을 개설했다.‘장례산업경영학 전공’은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