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초고속 전기충전소 '이피트'에 차세대 플랫폼 적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1 17:47:21
  • -
  • +
  • 인쇄
11일부터 이피트 운영 순차 재개

현대차그룹은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E-CSP)’을 개발해 전국의 초속 전기충전소 ‘이피트(E-pit)’에 적용하고 충전 사업자에게 개방한다고 11일 밝혔다.

E-CSP는 ▲충전소 운영을 위한 관제 시스템 ▲충전 사업자와 회원간 충전 중개를 위한 로밍 시스템 등으로 구성됐다. 현대차그룹은 이 플랫폼이 중장기적으로 국내 전기차 충전 사업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화성휴게소 '이 피트'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기존 충전 사업자들은 E-CSP 활용 시 서비스 개발과 운영 부담이 줄어 효율적인 사업 운영이 가능하다는 게 현대차그룹의 설명이다.

이 회사에 따르면 해당 플랫폼이 적용된 이피트는 ▲회원가입‧차량등록 절차 간소화 ▲블루‧기아 멤버스 포인트 전환 후 사용하던 방식 실시간 차감 방식으로 개선 ▲충전소 정보 고도화와 고장 최소화 등으로 안정적 충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향후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확대해 제휴사별 충전회원카드가 없어도 이피트 회원이면 제휴 충전소에서도 이피트와 유사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유연한 요금제와 충전 요금 추가 할인 혜택, 제휴 포인트 확대 등 고객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11일 안성휴게소(서울 방향)를 시작으로 오는 15일까지 순차적으로 이피트 운영을 재개하고 E-CSP를 기존 충전소에 더한다. 아울러 신규 개소 예정인 충전소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신규 개발한 충전 서비스 플랫폼 론칭과 지속적인 충전 인프라 확장으로 충전 생태계 질적·양적 성장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TGA 2025 참가…일곱 개의 대죄 영상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12월 11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콕 극장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 2025’에서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2

엑시레시피,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 출시 10분 만에 전량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여성 케어 브랜드 엑시레시피가 선보인 신제품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가 출시 10분 만에 준비된 초도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완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패치는 기존 경구형 제품과 달리 피부에 부착해 사용하는 경피 기반 포뮬러로 약 70% 수준의 흡수 효율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핵심 성분으로 식물성

3

맘스홀릭베이비,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1월 15일 코엑스서 개막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네이버 전체 카페 1위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출산·육아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내년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대형 온라인 카페 기반의 신뢰성과 회원 중심의 기획력을 강점으로 이제는 코엑스를 대표하는 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