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셀, 고순도 NK세포 대량 배양 기술 특허 획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9 17:52:27
  • -
  • +
  • 인쇄
형질 전환 T세포를 지지세포로 이용

지씨셀은 자체 개발 지지세포를 활용한 제대혈 유래 NK세포 대량배양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자체 개발한 형질 전환 T세포로 소량의 제대혈에서 높은 활성을 가진 고순도 자연살해(NK)세포를 대량 배양하는 방법이다.
 

▲ [지씨셀 CI]

 

형질 전환된 T세포를 지지세포로 이용하는 방법은 지씨셀만의 고유 기술로 지난 2019년 출원 이후 처음으로 국내 특허 등록이 결정됐다.

해당 기술에 대한 권리를 안정적으로 보장받고, 기성품 형태의 NK세포치료제 상용화에 필수적인 플랫폼 기술을 확보한 데 그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번 특허의 과학적인 근거가 된 연구 결과는 지난 9월 국제 저명학술지인 ‘셀룰러 앤 몰러큘러 이뮤놀로지‘에 실리며 학계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이 배양 방법을 통해 제조된 고순도 NK세포는 종양 세포주에 대한 살해능·사이토카인 분비가 증가하므로 탁월한 항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박대우 지씨셀 대표는 “지씨셀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세포치료제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고 지적 재산권 확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