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전남대·충북대와 산학 협약...'현장실습 학기제' 운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8 18:06:03
  • -
  • +
  • 인쇄

롯데건설은 지난 24일 전남대·충북대와 '현장실습 학기제' 운영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방거점 국립대를 대상으로 현장실습 학기제를 운영해 지역 인재 채용을 활성화하고, 지역 전문인재 양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두 대학과 현장실습 학기제를 운영하고, 취업 연계(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전남대학교 토목공학 전공과 충북대학교 안전공학 전공 3∼4학년으로, 각 대학 현장실습 지원센터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이들은 여름 계절학기(4주간) 기간에 롯데건설의 건설 현장에서 1대 1 멘토링을 통해 직무 관련 실습을 받게 된다.

현장실습에 앞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젭(ZEP, 일명 엘리크루트타운)을 활용해 롯데월드타워를 배경으로 한 가상 세계에서 협약식도 진행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현장실습 학기제 운영으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확보하고, 실무 능력을 강화한 맞춤 인재를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