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폴란드에 유럽 최대 규모 동박 공장 건설…9천억 투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08 18:20:44
  • -
  • +
  • 인쇄

SKC는 2차전지용 동박사업 투자사 SK넥실리스가 폴란드에 유럽 최대 규모의 동박 공장을 짓는다고 8일 밝혔다. 


SK넥실리스는 7일(현지시간) 폴란드 스탈로바볼라시 E-모빌리티 산업단지에서 동박 생산공장 착공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 7일(현지시간) 폴란드 스탈로바볼라시 E-모빌리티 산업단지에서 열린 SK넥실리스 동박 공장 착공식에서 박원철 SKC 사장(왼쪽 두번째) 등 주요 참석자들이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의 영상 메시지를 보고 있다. [SKC 제공]


투자 규모는 총 9000억 원으로, 연간 생산능력이 5만 톤에 달하는 생산시설을 오는 2024년 상반기 내 완공할 예정이다.

이는 현재 운영 중이거나 건설 계획 중인 현지 동박 공장 중 최대 규모다.

SK넥실리스는 시양산과 고객사 인증 등을 거쳐 같은 해 하반기부터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주요 글로벌 2차전지 제조사의 공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SK넥실리스 폴란드 공장은 향후 유럽 지역 내 핵심 거점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또 신재생에너지를 통한 대규모 전력 확보가 가능해 ‘RE100’도 이행할 수 있다.

E-모빌리티 산업단지에는 총 연산 15만 톤까지 증설이 가능한 17만 평의 부지가 확보됐고, 유럽 시장 성장세에 따라 추가 증설 여부도 검토할 방침이다.

SK넥실리스는 오는 2025년까지 이 공장을 포함해 한국과 말레이시아, 유럽, 북미 등에서 연산 25만 톤 규모의 생산체제를 구축한다.

앞서 지난해 7월에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 5만 톤 규모의 공장을 착공했고, 북미에도 연산 5만 톤 규모의 동박공장 건설을 추진 중이다.

SKC 관계자는 "2025년까지 글로벌 생산 규모를 연산 25만 톤으로 확대하고 지속적인 R&D 투자로 고도의 기술력을 확보해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절임배추 사전예약 '오더픽' 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명절 김장 수요를 위한 절임배추 특별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총 5일간 절임배추 사전예약 행사를 선보인다. 총 4천박스 한정 기획으로, 국내산 절임배추 10kg(박스) 기준 행사카드 구매 시 5천원 할인된 2만7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마

2

메디안, 리뉴얼 BI 및 신제품 고불소 치약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 덴탈 전문 브랜드 메디안이 새로운 브랜드 BI(Brand Identity)와 함께 신제품 ‘1450 고불소 치약’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메디안 1450 고불소 치약’은 충치 예방에 효과적인 1450ppm의 고불소 함량으로 충치균을 99.9% 억제한다. ‘고불소 2X 코팅’ 기술이 거칠어진 치아 표면과 손상 치아를

3

현대그린푸드, 성남시 독거노인 대상 '시니어 웰니스 프로그램'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그린푸드가 지역자치단체, 의료기관과 손잡고 케어푸드를 활용해 독거노인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16일 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SCL),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그리팅 X SCL 시니어 웰니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성남시니어산업혁신센터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