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서울 송파 마천4구역 재개발 따내...올해 정비사업 수주 '3조' 가시화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0-11 18:23:31
  • -
  • +
  • 인쇄

현대건설이 강남 3구에서 유일한 뉴타운 조성사업인 송파구 마천4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따냈다고 11일 밝혔다. 

 

총 3834억 원 규모로 올해 정비사업에서 누적 수주액 3조 원 달성을 눈앞에 뒀다. 

 

▲ 송파 마천4구역_디에이치클라우드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마천4 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은 지난 9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임시총회에서 조합원 534명 중 466명의 찬성으로 우선협상대상자인 현대건설을 시공사로 최종 선정했다.

마천4구역 재개발은 송파구 마천로61마길 12-10 일대 6만 653㎡를 대상으로 지하 3층∼지상 33층 아파트 10개 동 1372세대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 사업이다.

약 2만 세대 규모의 거여·마천뉴타운이 개발되면 인접한 위례신도시와 통합 생활권을 구축해 6만 세대 규모의 동남권 핵심 주거지가 형성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현대건설은 이 단지 이름으로 자사 고급 아파트 브랜드를 붙여 '디에이치 클라우드(THE H CLOUD)'를 제안했다.

한편, 이번 사업지까지 포함해 올해 총 12곳에서 누적 2조 9827억 원 규모의 정비사업을 따낸 현대건설이 국내 건설사 중 수주 '3조 원 클럽'에 가장 먼저 가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송파구의 첫번째 디에이치 사업지로서 마천4구역을 '마음을 담은 천년의 걸작'으로 만들기 위해 당사의 모든 설계, 시스템, 시공 기술력을 총 동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한코스메틱, 사명 변경으로 새 출발…“신뢰받는 ODM 파트너 도약”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양행 관계사 화장품 ODM 전문기업 ㈜코스온이 13일 사명을 ㈜유한코스메틱(Yuhan Cosmetics)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국내 1위 제약사의 연구 기술력과 품질 관리 역량을 화장품 산업에 접목해 차별화된 ODM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유한코스메틱은 새로운 비전으로

2

서초진흥 재건축, 59층 857가구 규모 초고층 아파트로 추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서울 강남역 초인접, ‘서초 진흥’ 아파트 재건축 조합이 통합심의 접수를 완료하고 사업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서초진흥아파트 조합은 지난 24일 서울시에 통합심의를 접수했다. 지난 1월 정비계획 변경 고시 이후 통합심의 신청까지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특히 신속통합기획(이하 ‘신통기획’) 방식 도입으로

3

IBK기업은행, 혁신리더 캠프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는 31일까지 IBK충주연수원에서 거래 중소기업 핵심 인재를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혁신리더 캠프’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혁신리더 캠프’는 중소기업 핵심 인력인 중간 관리자의 역량을 단기간에 강화해 혁신리더로 양성하는 체험·실습 중심의 몰입형 과정이다. 커리큘럼은 경영전략, 마케팅, 인사·노무, 생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