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항공, 그렇게 싸다고?

이대한 / 기사승인 : 2015-07-01 11:41:18
  • -
  • +
  • 인쇄

[메가경제 이대한 기자] 제주 항공이 인터넷의 핫이슈 대상으로 떠올랐다. 제주 항공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애경그룹이 공동으로 설립한 저비용 항공사(LCC: Low Cost Carrier)다. 제주 항공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에 이어 3번째로 정기항공 운송 면허를 획득했다.


제주 항공은 2014년 말 기준으로 LCC 중에서 최초로 매출 5천억원을 달성했다. 현재 국내선 4개 노선과 국제선 20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2015년 현재 제주 항공의 항공기 보유대수는 20대를 넘어섰다. 대주주는 AK홀딩스로 지문 69.61%를 보유하고 있다. 이어 애경유지공업 16.62%, 제주특별자치도 4.54%, 산업은행 4.54%이다.



▲ 제주항공


제주 항공 등의 꾸준한 항공기 증편과 운항 증가에 힘입어 내국인들의 제주 관광도 한층 활성화됐다. 한라산 백록담에 가려면 큰 맘 먹고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 했지만 이제는 제주 항공 등 LCC 덕분에 한층 저렴한 비용으로 이국적인 제주의 풍광을 이틀 정도만 휴가를 내면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제주 항공과 연계된 제주도 내 호텔을 이용하면 30%까지 숙박비를 줄일 수 있는 이벤트도 오는 7일까지 실시 중이다.


오는 10월에 대만, 필리핀, 대만, 일본 등에 관광하러 가려면 제주 항공이 현재 할인행사를 하고 있는 파격적인 상품들을 이용해도 좋을 듯하다. 제주 항공의 저비용 상품의 대표적인 예를 들면 김포공항에서 일본 오사카공항까지 편도 10만원대, 부산 김해공항에서 대만까지는 7만원대 수준이다.제주 항공을 이용해 중국의 골프 등의 명소인 웨이하이까지는 인천공항 출발 기준 5만원대에 불과하다.



▲ 제주 송악산 부근 올레길


누리꾼들은 “제주 항공, 메르스 풀리니 모두들 놀러갈 준비들 하겠네” “저번에 제주 항공 타고 한라산 철쭉 보러 갔는데 국제선에 비해 좀 답답하긴 해도 가까운데 가기에는 저렴해서 좋더라” “제주 항공 같은 비행기를 타고 기내 서비스 좀 안 받으면 어떠냐? 올라서 잠시 있으면 제주공항 착륙하던데” “안정성만 확보되면 제주 항공 같은 저가를 타면 좋지. 유럽에도 저가가 엄청 발달해 있던데” “아무리 제주 항공 값이 싸도 나는 시간 없어 꼼짝 못한다” 등 분분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대한
이대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