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임대 차원 넘어선 신개념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 론칭

장찬걸 / 기사승인 : 2018-11-24 21:15:47
  • -
  • +
  • 인쇄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생활가전 제품 철저히 관리
생활가전 7종 대상 실시, 지속 확대 예정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LG전자가 차원이 다른 가전제품 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을 17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LG전자 '케어솔루션'은 정기적으로 핵심부품을 새로 교체하고, 보이지 않는 곳까지 철저하게 위생을 관리하고, 제품이 항상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는 등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생활가전 제품들을 철저하게 관리해주는 신개념 서비스다. 기존 ‘렌탈서비스’와 ‘유지관리 케어십’은 ‘케어솔루션’으로 통합된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건조기, 전기레인지, 스타일러, 안마의자, 얼음정수기냉장고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 7종을 대상으로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어솔루션’ 제품군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사진 출처= LG전자]
[사진 출처= LG전자]


최근 들어 경기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1인가구와 고령 인구가 늘면서 가전제품을 소유하지 않고 사용가치를 경험하는 트렌드가 급속히 커지고 있다. '케어솔루션'의 도입으로, 향후 고객은 단순히 제품을 임대해주는 렌탈에 비해 전문성과 진정성을 갖춘 세심한 관리를 통해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LG전자는 대부분 기업들이 지금까지 제품 임대 중심으로 유지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에 주목, 이와는 차원이 다른 ‘케어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전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LG전자 측은 ‘케어솔루션’ 서비스는 ‘퓨리케어 정수기’의 일반적 필터 교체뿐만 아니라 내부 직수관을 매년 무상으로 교체, 고객들은 늘 새 제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필터 교체는 물론, 센서까지도 함께 점검해 늘 최상의 성능을 유지하도록 관리한다. ‘디오스 전기레인지’ 사용고객에게는 3년 후 상판 세라믹 글라스를 무상 교체해준다.

또 ‘케어솔루션 매니저’는 ‘트롬 스타일러’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2년마다 급수통과 배수통을 바꿔주며 고객 집 방문 시 향기시트를 제공한다. ‘트롬 건조기’ 사용고객은 여분의 2중 안심필터를 받을 수 있고 6개월마다 제품 관리를 위해 방문하는 매니저가 섬유 유연시트를 제공한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가전명가 LG전자의 차별화된 ‘케어솔루션’으로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