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가스기술공사와 일자리창출·ESG경영 협력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06 07:07:29
  • -
  • +
  • 인쇄
가스기술 분야 장애인 적합 직무 발굴 등 노력 결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이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와 5일 장애인고용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가스기술 업무를 다루는 특성상 장애인 채용과 적합 직무 발굴에 그동안 어려움이 있었따.
 

▲사진 왼쪽부터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 (사진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공)

 

장애인고용공단은 지난 2020년 7월부터 장애인 고용컨설팅을 실시해 가스기술공사를 지원해 왔다.

가스기술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개발을 위해 퍼실리테이션워크숍을 실시했으며, 직무 분석을 위해 현장업무 동행체험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을 통해 산학연계훈련을 실시, 장애인 정규직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장애인 적합 인력 양성 및 직무 체험교육 실시 ▲장애인 근로자 근무지원 서비스 확대 ▲장애인근로자 적응 지원 및 소통 확대를 위하여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한국가스기술공사와의 협약을 계기로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애인고용을 통한 ESG 경영의 움직임이 다른 공공 분야로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고용컨설팅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해관계자 인터뷰, 문제해결 워크숍, 맞춤서비스 제공 등을 통하여, 공공기관이 장애인고용의 문제 요인을 인식하고 장애인 의무고용률(3.4%) 달성을 위해 나서도록 지원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왕족발, ‘2025 우수가맹점’ 시상… 운영 표준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바베큐 족발 전문 브랜드 마왕족발이 분당 본사에서 ‘2025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뛰어난 운영 품질을 보여준 가맹점 3곳을 선정·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이어져 온 우수 가맹점 시상 제도의 일환으로, 현장 운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문화를 정착시키기

2

지씨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2건 특허 출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씨셀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2건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형암 치료 한계를 극복할 기술과 유전자 전달 효율·안전성을 높인 플랫폼 기술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고형암 종양미세환경(TME)의 면역 억제 신호를 활성 신호로 전환하는 신규 키메라

3

고의사고 꼼짝마…금감원, 내비 음성경고 전국 100곳으로 늘린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고의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기존 35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적용 내비게이션도 티맵(TMAP)·카카오내비에서 네이버지도까지 확대한다. 시행 시기는 2026년 4월이다.금감원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위험 구간 진입 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