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와인 스쿨 '와우', 글로벌 코나소 양성소로 부상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01 07:17:26
  • -
  • +
  • 인쇄
베스트 오브 와인 투어리즘 어워드 '와인 관광 혁신상' 수상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포르투갈 와인 스쿨이 글로벌 와인 코나소들의 양성소임을 입증했다.


‘베스트 오브 와인 투어리즘 어워드’에서 포르투갈 포르투(Porto)지역에 소재한 복합 문화 단지인 ‘와우(WOW)’의 ‘와인 스쿨’이 '와인 관광 혁신상’ 을 수상했다. 

 



베스트 오브 와인 투어리즘 어워드는 와인 관광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인 기관들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그레이트 와인 캐피탈과 포르투갈 시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올해 베스트 오브 와인 투어리즘 어워드에서는 와인 스쿨의 디렉터인 호세 사 (Jose Sa)가 ‘와인 관광 혁신상’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와인 스쿨은 와인에 대한 대중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이해를 돕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와인을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와인 스쿨에서는 와인 입문자를 위한 기초 교육 과정부터 전문가 양성 과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유명 와인 교육 기관인 ‘와인 앤 스피릿 교육 신탁’ (Wine &Spirit Education Trust WSET)과 협력해 공인된 교육 과정을 시행하고 있으며, 포르투갈 와인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포르투갈 와인 집중 코스’도 제공하고 있다.

호세 사는 "와인 스쿨은 와인에 대한 대중의 이해를 돕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의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포르투 복합문화지구 WOW (WOW)는 2020년 개관한 포르투의 새로운 복합문화지구로 빌라 노바 드 가이아의 역사적인 중심지에 자리 잡고 있다. 잠재적 국가 이익(PIN)으로 분류된 프로젝트 하에 포트 와인 저장고를 개조하여 탄생했다. 연면적 55,000㎡에 달하며, 총 7개의 박물관, 12개 레스토랑, 카페, 상점, 와인 스쿨, 전시 및 이벤트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항공일자리 창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2025 제8회 항공산업 JOB FAIR’에서 항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6일 ‘2025 항공산업 JOB FAIR’에서 티웨이항공 인사 오지영 과장이 항공업계의 고용 안정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활발한 취업 지원 활동 등으로 실질적인 고용 성과 창출에

2

삼성전자, 토요타 매장에 스마트 사이니지 공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글로벌 자동차 기업 '토요타(TOYOTA)'에 스마트 사이니지 약 2만3000대를 공급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한국, 독일, 프랑스,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튀르키에, 카자흐스탄 등 40개 국가 1250개 토요타 전시장에 스마트 사이니지를 공급했다. 토요타는 리셉션, 차량 전시 공간

3

대상 청정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여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 청정원이 동물복지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6일과 2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부터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동물보호의 날(10월 4일)’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동물복지에 대한 정부 지향점을 소개하기 위해 개최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