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서울창업허브와 혁신 기술 스타트업 모집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15 08:10:00
  • -
  • +
  • 인쇄
10월 5일까지 접수...미래사업 신기술과 친환경 소재 개발 등 역량 갖춘 스타트업 후원

KT&G(사장 백복인)가 혁신 기술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와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를 연다. 참여 기업 모집은 10월 5일까지.

미래사업을 위한 신기술과 친환경 소재 개발 등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후속 지원으로 맞춤형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모집은 KT&G 사업과 관련된 12개 분야서 진행된다. 소형 전자기기 친환경 소재 기술 등 7개 분야, 자회사 KGC의 푸드테크&솔루션 등 2개 분야, 헤어케어 기술 및 소재 등 3개 분야다.
 

▲사진 = KT&G 제공

 

선발된 10개 스타트업은 10월 27일 예정된 밋-업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사업 협력 및 개념 검증(PoC) 과정을 진행하고, 향후 기술 브랜딩화 및 직접투자까지 검토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울창업허브를 통해 1000만원 상당의 사업화 자금과 사무공간 지원, 투자유치 연계 등의 후속 지원도 제공된다.

KT&G는 2004년부터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 후원, 2017년부터 KT&G 상상스타트업캠프를 운영하며 청년창업가 발굴 및 육성에 나서고 있다.

2020년에는 청년창업 지원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소셜벤쳐의 메카인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지상 8층 약 4000㎡ 규모의 스타트업 지원센터인 KT&G 상상플래닛을 개관했다.

이웅규 KT&G 성장투자실장은 “유망 스타트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KT&G그룹의 미래 성장 아이템을 발굴하고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KT&G와 동반성장을 희망하는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