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안산시와 청년 사업가 공개 모집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3 08:23:51
  • -
  • +
  • 인쇄
10일까지 치킨 창업 희망자 대상···10팀 선발해 초기 투자금 지원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경기도 안산시와 치킨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상인을 공개 모집해 지원한다.

6일부터 10일까지 안산시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며, 서류 심사후 15일 진행하는 면접 심사를 거쳐 17일 최종 10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안산시에 1년 이상 거주한 19~39세 청년 대표자 1인과 가족, 친구 등으로 구성된 2인이 함께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사진 왼쪽부터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윤화섭 안산시장 (사진 = BBQ 제공)

 

지난해 BBQ는 안산시와 ‘청년·다문화가정 창업지원과 다문화특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안산시가 대상을 선정하면 BBQ는 창업에 필요한 교육, 인프라, 운영 등 전반 사항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최종 선발된 10팀은 가맹점 계약을 맺고 이천에 소재한 치킨대학에서 조리법, 마케팅, 매장 경영방법, 고객서비스 등에 대해 6일 과정 집중 교육을 받는다.

최종 합격자는 초기 정착기간 3개월 유예 후 36개월 동안 일정 금액을 상환하는 조건으로 본사로부터 8000만원의 초기 투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매장 오픈은 내년 초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BBQ 관계자는 “26년간 쌓아온 프랜차이즈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안산시의 청년들이 사업가로써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