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바이오로직스, 美 다국적 바이오텍과 사업협력 의향서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08:27:15
  • -
  • +
  • 인쇄
롯데바이오로직스, 美 다국적 바이오텍과 사업협력 의향서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가 미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 바이오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사업협력의향서(LOI)를 체결하며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낸다.


롯데바이오로직스(대표 박제임스)는 10일 미국 기반 글로벌 그룹과 단일클론항체(mAb) 및 항체-약물접합체(ADC) 제조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LOI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장기 파트너십을 위한 첫 단계로,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이를 통해 일본과 미국 시장 내 CDMO 사업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 롯데바이오로직스, 美 다국적 바이오텍과 사업협력 의향서 체결

이번 협력의 대상이 된 파트너사는 일본에서 혁신 치료제 허가 및 출시를 통해 이미 상업적 성과를 입증한 기업으로, 미국과 일본 등 주요 시장에서 후속 파이프라인을 진행 중이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시러큐스 바이오 캠퍼스의 생산 설비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준의 제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번 LOI 체결이 자사의 품질 경쟁력과 제조 전문성, 지리적 이점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또한 양사는 효율적인 협업을 위한 신속한 소통 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상업 생산 기회도 적극 모색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은 일본에서 열린 ‘BIO Japan 2025’ 행사 기간 중 체결됐다. 제임스 박 대표를 비롯한 롯데바이오로직스 주요 경영진은 현지에서 일본 내 다국적 제약사 및 유망 바이오텍들과의 파트너십 확대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일본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한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약은 의미 있는 첫 성과”라며 “품질과 투명성, 장기 협업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사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이어 “오는 ‘CPHI World Wide’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World ADC’ 등 주요 글로벌 전시회에서도 적극적인 파트너링 활동을 이어가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지난해 사회적 가치 6조6545억 창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2일, 지난해 KB금융의 ESG 경영활동을 담은 ‘2024년 사회적 가치 성과 보고서’를 통해 총 6조6545억 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13일 밝혔다.KB금융은 매년 ‘사회적 가치 성과 보고서’ 발간을 통해 고객, 주주, 투자자,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KB금융의 사회적 가치는 비금융

2

"밤하늘의 신비로움, 테이블 위에 수놓다" 코렐 브랜드, 가을 맞이 ‘코렐 셀레스티얼 원더’ 컬렉션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주방용품 리더 기업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테이블웨어 브랜드 코렐(Corelle)이 가을 시즌을 맞아 신제품 '코렐 셀레스티얼 원더(Celestial Wonder)'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코렐 셀레스티얼 원더' 컬렉션은 신비롭고 우아한 밤하늘을

3

올해도 질타 이어진다...국감에 주요 유통기업 수장 줄소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는 14일부터 시작되는 국회 국정감사에 쿠팡 등 유통업계 주요 경영진이 증인으로 소환된다. 14일 유통업계와 정치권에 따르면 오는 14일 열리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중소벤처기업부 대상 국감에서는 플랫폼 업체와 판매자 간의 수수료 공제 구조 등 거래 공정성에 대한 집중 점검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산자위 국감에는 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