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의 청년자립 지원, 1기 교육 출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23 08:30:35
  • -
  • +
  • 인쇄
오리엔테이션 마친 30팀 치킨대학 입소...향후 전국 6개 권역 200팀 순차 교육 예정

치킨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청년 창업자 지원을 위한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교육을 시작했다.

23일부터 6일간 1기 교육을 시작하며, 서울, 경기, 강원,충청, 영남, 호남 등 전국 6개 권역에서 선정된 200팀이 순차적으로 교육을 이수하고 9월 1일 1호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매장을 오픈한다.

BBQ는 총 3500팀의 지원자들 중 AI역량검사와 심층 대면면접을 거쳐 최종 200팀을 선발했다고.
 

▲사진 = 제너시스BBQ 제공

 

지난 20일 최종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에서 향후 청년 사업가로서 최소 39개월간 운영할 BSK(BBQ smart kitchen)에 대한 설명과 회사의 지원사항에 대해 듣는 자리를 가졌다.

23일엔 1차로 30팀부터 경기도 이천 소재 치킨대학에서 6일 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들은 예비 사업가로서 치킨대학에서 BSK 운영을 위한 메뉴 조리법, 마케팅, 매장경영, 고객서비스, 관련 법규 등을 집중 교육받는다.

특히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의 첫 교육생인만큼,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이 직접 BBQ의 철학과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의 의의에 대해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BBQ는 “20일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은 최종 합격한 팀들 이어서인지 시종일관 밝고 활기찬 분위기에서 진행됐다”며 “참석자들은 특히 매장을 오픈하고 기대 수익을 설명하는 부분에 큰 관심을 가졌고 질문도 많아 역시 준비된 청년 사업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고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BBQ의 지원사항과 더불어 향후 자신들이 납부할 미래꿈희망 기금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보였다.

이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200팀이 3년 동안 자립 과정으로 발생한 수익 중 일부를 기금으로 적립해 향후 청년 지원과 다양한 ESG 사업에 지원하는 선순환 활동이라고 BBQ는 주장하고 있다.

BBQ는 이들 프로젝트 팀의 1차 매출 목표를 최소 하루 65마리 판매로 잡고 있다. 목표 달성까지 최대 9개월 동안 미래꿈희망 기금 납부를 유예하고, 초기 매장 운영이 안정화될 때까지 운영자금 1000만원을 지원한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百, LA 스트릿 브랜드 '언디핏(Undefeated)' 팝업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LA 스트릿·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언디핏(Undefeated)'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언디핏은 2002년도에 론칭한 미국 스트릿 패션 브랜드다. 나이키, 베이프, 컨버스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언디핏 팝업에서는

2

노랑풍선, 여행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 전지역 회차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여행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단 1주간 진행되는 이번 옐로팡딜은 △일본 △동남아(베트남, 필리핀) △중국 △사이판 △괌 등 인기 여행지를 대상으로 하며, 숙소부터 식사, 관광까지 전부 포함돼 있는 풀패키지 뿐만 아니라 지방 출발 고객을 위해 '청주 출발' 상품도

3

갤럭시라이프스타일, 신규 BI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갤럭시라이프스타일이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브랜드명을 GLXY로 표현하여 모던함을 강조하면서도 가독성을 높인 새 로고를 9일 공개했다.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국내 남성복 시장을 선도하는 갤럭시의 세컨드 브랜드로서 출근룩과 일상복 모두를 만족시키는 비즈니스 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