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리복, 퍼포먼스 농구화 '엔진A' 신규 컬러 글로벌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08:36:4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15일 퍼포먼스 농구화 ‘엔진A’의 신규 컬러 2종을 글로벌 동시 발매한다.


올해 2월 처음 출시된 ‘엔진A’는 리복의 최신 미드솔 테크놀로지인 에너지리턴시스템(ERS™)을 적용해 충격 흡수와 뛰어난 반발력을 자랑하는 고성능 농구화로, 농구 퍼포먼스에 필요한 핵심 기능이 담긴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과거 ‘샤킬 오닐’과 ‘알렌 아이버슨’의 시그니처 슈즈로 농구 코트에서 활약했던 리복은 엔진A 모델을 통해 다시금 농구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 LF 리복, 퍼포먼스 농구화 '엔진A' 신규 컬러 글로벌 출시

리복은 기존에 출시한 엔진A의 ‘실버’와 ‘솔라 라임’ 색상 주요 사이즈가 품절되는 등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에너지 레드’와 ‘블랙’ 컬러 신제품을 출시한다. ‘에너지 레드’ 신제품은 레드와 핫핑크가 어우러지며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아이템이다. 오렌지 컬러의 아웃솔에서부터 이어지는 그라데이션 방식을 접목해 화려하면서도 독창적인 매력을 강조했다. 기본에 충실한 ‘블랙’ 아이템은 절제된 올블랙 본체에 톤온톤의 로고와 신발 끈을 더해 클래식한 멋을 드러낸 제품으로, 다양한 룩과의 활용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다.

엔진A ‘에너지 레드’, ‘블랙’ 컬러 신제품은 리복 공식 온라인 스토어, LF몰, 무신사, 29CM, 크림 등 온라인 채널과 롯데월드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을 비롯한 리복의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리복 관계자는 “엔진A는 리복의 기술력과 농구 헤리티지를 결합한 대표적인 퍼포먼스 제품으로 예상을 뛰어넘는 고객들의 큰 관심에 힘입어 상반된 매력의 두 가지 컬러를 새롭게 선보인다”라며, “다채로운 컬러의 엔진A 농구화를 통해 리복만의 스포츠 정체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리복은 ‘엔진A’ 발매를 기점으로 농구 헤리티지를 강조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본격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 리복 본사는 미국 내 농구 프로, 대학, 고등학교 선수들 중 유망한 인재들을 선발해 ‘팀 RBK.B’로 지원하고 있다. 이 팀에는 WNBA 선수 엔젤리스와 렉시 브라운, NBA 선수 마타스 부젤리스, 고교 유망주 네이트 아멘트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고교 농구 유망주 네이트 아멘트는 이번 농구화에 대해 ‘발을 고정시키는 피팅감이 좋고, 뛰어난 반발력과 접지력을 제공하는 신발’이라고 호평을 남겼다.

한편, 리복은 지난해 브랜드 헤리티지를 재정비하며 국내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데에 이어, 올해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영역을 넘어서 농구와 크로스핏 등 본격적인 스포츠 퍼포먼스 시장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농구는 리복이 오랜 기간 미국 시장에서 선도하며 쌓아온 대표적인 카테고리인 만큼, 이를 통해 브랜드의 스포츠 퍼포먼스 영역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 국내 농구 팬들과의 소통을 긴밀하게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리복은 이를 통해 농구를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

리복은 1895년, 영국 육상선수로 활동하던 조셉 윌리엄 포스터(Joseph William Foster)가 세계 최초로 스파이크 러닝화를 개발하며 설립됐으며 뛰어난 품질로 올림픽 육상 선수들에게 인정 받았다. 1990년대에는 NBA(미국프로농구) 선수들에게 선택 받으며 농구 시장에서 전성기를 누렸다. 국내에서는 LF가 2022년 10월부터 유통을 맡아 대대적인 정비를 통해 국내 시장 내 토탈 스포츠 브랜드로 리빌딩 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검색 없는 쇼핑 시대 도래”...CJ온스타일, 모바일 라방 연간 순접속자 8천만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은 올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의 연간 누적 순접속자(UV)가 8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순접속자는 라방 순수 시청자를 뜻한다. 이는 역대 최대치로, 대한민국 성인 인구(약 4000만 명) 기준 1인당 연간 두 번꼴로 CJ온스타일 라방을 시청한 셈이다. 이러한 흐름은 내년 더욱 가속화될 전망

2

애경산업, 자립준비청년 위한 ‘청춘의 살림 첫걸음’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보둠봉사단, 꿈나무마을 파란꿈터 자립지원팀과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청춘의 살림 첫걸음’에 ‘생활준비 키트’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자사 브랜드 2080,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리큐, 순샘 등 생활용품과 무선청소기, 식기세트, 조리도구세트 등 10종의 생활 필수 가전 및

3

한국콜마, 자생식물서 차세대 화장품 소재 찾는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콜마가 기후에너지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과 손잡고 자생식물을 활용한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개발에 나선다. 한국콜마와 국립생물자원관은 지난 19일 인천 서구 국립생물자원관 생생채움 세미나실에서 ‘자생식물 유래 미생물 자원의 발굴과 산업적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문병석 콜마홀딩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