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MGC커피, 몽골 울란바토르 7호점 오픈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9 08:38:0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가MGC커피가 몽골 울란바토르에 7호점을 오픈하며 현지 매장 수를 7개로 늘렸다.

 

메가MGC커피는 2024년 5월 울란바토르에 1호점을 오픈하며 몽골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1년여 만에 6개 매장을 운영해 왔으며, 최근 3층 규모의 7호점을 추가로 개점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재까지 현지 누적 구매 고객 수는 25만 명을 넘어섰다.

 

▲ <사진=메가MGC커피>

 

울란바토르는 전체 인구의 약 65%가 35세 미만으로, 젊은 인구 비중이 높은 도시다. 메가MGC커피는 현지 마스터프랜차이즈(MF)와 협력해 커피와 음료, 푸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울란바토르는 한국식 주거단지와 편의점, 외식 프랜차이즈 등이 밀집해 국내 브랜드 진출이 활발한 지역으로 꼽힌다. 지난 5월 오픈한 5호점은 아파트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대형마트와 쇼핑몰, 공원 등 주요 시설과 인접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에서는 주말을 중심으로 매장 방문객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회사 측은 매장 규모를 단계적으로 확대하며 운영 효율을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몽골 시장에서는 아메리카노 등 기본 메뉴보다 스무디, 프라페, 에이드 등 색감과 비주얼이 강조된 음료의 판매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메뉴는 젊은 층과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소비가 이뤄지고 있다.

 

메가MGC커피는 7호점 오픈에 이어 8호점과 9호점 출점을 위한 부지를 확보한 상태다. 향후 울란바토르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추가 출점을 검토하고 있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몽골 시장에서 매장 운영이 안정 단계에 접어들었다”며 “현지 수요와 상권 특성을 고려해 출점 계획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랑수업' 김성수 "(박소윤에) 진지하게 우리 관계 얘기해보고 싶어" 고백?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김성수가 ‘소개팅 女’ 박소윤과 첫 데이트 후 바로 다음 날 로맨틱한 데이트를 이어가 ‘설렘지수’를 치솟게 한다. 31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95회에서는 김성수가 박소윤과 놀이공원 데이트에 이어 두 번째 데이트로 관계를 급진전시키는 모습이 펼쳐진다.

2

'박장대소' 박준형·장혁, '역도 국대' 박혜정·진윤성 일일 매니저 된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 박준형-장혁이 국가대표 역도 선수단의 일일 매니저로 등판한다. 12월 31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최종회에서는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고양시청 역도팀의 일일 매니저가 되어 ‘역도 영웅들’을 보필하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박장 브로’는 “일일 매니저가 되

3

로이킴, 연말에도 종횡무진...안방·무대 뜨겁게 달군 존재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연말에도 음악과 예능을 넘나들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KBS ‘2025 가요대축제 글로벌 페스티벌’부터 ‘더 시즌즈 - 10CM의 쓰담쓰담’ 송년 특집에 연이어 출연해 안방을 달군데 이어, 전국투어 콘서트로 팬들과 직접 호흡하며 가장 바쁜 연말을 보내는 중이다. 로이킴은 지난 19일 방송된 ‘2025 KB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