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A330 경력 부기장 상시 채용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2 08:49:2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운항승무원(부기장)을 상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A330 기종 경력 부기장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 운송용 조종사(육상다발) 또는 사업용 조종사(육상다발) 자격증명 소지자로, 운송용 항공기 비행시간이 총 1000시간 이상이어야 한다.

 

▲ [사진=티웨이항공]

 

국내외 항공사에서 부기장 근무 경력을 보유하고, 유효한 항공신체검사증명 1종과 항공영어구술능력 4등급 이상, 국내 유효 항공무선통신사 자격증을 갖춰야 한다.

 

자격은 국내 자격으로 전환된 경우에 한해 인정되며, 비행시간과 경력은 입사 지원 시 최초 제출한 증빙서류에 기재된 시간만 인정된다.

 

이번 채용은 상시 채용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 인원이 일정 규모 이상에 도달하면 전형이 시작되며, 세부 일정은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A330 경력 부기장 채용과 관련한 상세한 응시 자격과 일정은 티웨이항공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올해도 티웨이항공과 함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우수한 인재를 기다리고 있다”며 “항공업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신자산운용, '대표기업·고배당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신자산운용은 국내 대표기업과 고배당주에 선별 투자하는 ‘대표기업·고배당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전체 자산의 30% 이하를 국내 대표기업과 고배당주에 투자하고, 나머지 70% 내외는 국고채 3년·5년·10년물에 분산 투자하는 채권혼합형 구조로 설계됐다. 주식 비중을 제한하면서도 성

2

하나증권, ‘하나 THE 발행어음’ 첫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하나 THE 발행어음’ 첫 출시를 기념해 손님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증권 종합매매 계좌를 보유한 손님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발행어음 OX퀴즈에 참여한 손님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중 약정형 발행어음을 100만

3

KGM 커머셜, 지난해 매출 1천억 원 돌파…5년 만에 흑자 전환
[메가경제=정호 기자] KGM 커머셜(KGMC)은 2025년 매출 1077억원, 영업이익 2억5000만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KG그룹 편입 이후 추진해 온 경영 정상화와 사업 구조 개선 전략이 실적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KGMC는 2023년 11월 KG그룹 편입 이후 수익성 중심의 경영 기조로 전환하고, 비용·원가 구조 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