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코리아, 바텐딩 대회 본선 진출자 확정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9 08:52:0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제2회 ‘SIP 슈퍼노바(SIP Supernova)’ 글로벌 바텐딩 대회 본선 진출자 20인을 발표했다. 본선 진출자들은 1월 한 달간 ‘마켓 챌린지(Market Challenge)’에 참여한다.

 

‘SIP 슈퍼노바’는 페르노리카 그룹이 운영하는 바텐더 커뮤니티 플랫폼 ‘SIP(Share·Inspire·Pioneer)’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바텐딩 대회다. 국내에서는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한국 대표 선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해 11월 17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된 서류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 20인을 선정했다. 이들은 서류 전형에서 제출한 시그니처 칵테일 레시피를 바탕으로, 실제 매장에서 소비자 반응과 상품성을 검증하는 마켓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다.

 

마켓 챌린지는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현재 음료 트렌드’를 주제로 한 시그니처 칵테일을 자신이 근무하는 매장에서 선보이며, 소비자 평가와 전문 심사위원 평가를 동시에 받는다.

 

전문 심사는 ▲창의성 ▲밸런스 ▲기술 ▲프레젠테이션 등을 기준으로 진행된다. 소비자는 매장 내 QR 코드를 통해 시음 후 평가에 참여할 수 있으며, SNS 이벤트 참여 시 추가 점수가 부여된다.

 

본선 진출자들은 경력 6년 이하의 바텐더들로,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위스키, 보드카, 데킬라, 진, 럼 등 주요 브랜드를 활용해 칵테일 레시피를 구성했다.

 

마켓 챌린지를 통과한 상위 8인은 오는 3월 열리는 한국 결선에 진출한다. 이후 국내 결선을 통해 최종 3인이 선발되며, 이들은 5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글로벌 결선 무대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글로벌 결선에는 총 14개국 바텐더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자 20인의 소속 업장과 출품 칵테일 정보는 페르노리카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음주 경고(Drink Responsibly)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콘텐츠입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전자, 산불 피해 천년고찰에 '주거공간' 마련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가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북 의성군 천년고찰 고운사 스님들을 위해 주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LG 스마트코티지를 기증했다. LG전자는 지난 3월 영남 지역을 휩쓴 대형 산불로 고운사 전각이 전소돼 스님들의 생활 공간 마련이 어려워졌다는 소식을 접하고, 스마트코티지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증된 스마트

2

코스맥스, 31명 임원 인사 단행…허민호 수석부회장 중심 전략 재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그룹이 29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부회장 승진과 신규 임원 선임을 포함해 총 31명 규모로, 내년 1월 1일자로 시행된다. 코스맥스그룹은 이번 인사를 통해 지주사 중심의 전략 체계를 강화하고, 글로벌 화장품 ODM 본업 경쟁력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초점을 맞췄다. 인사의 핵심은 허민호 코스맥

3

KB금융-보건복지부, ‘야간 연장돌봄 사업’ 시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추진하는 ‘야간 연장돌봄 사업’이 내년 1월부터 전국 돌봄 시설에서 본격 시행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10월 진행된 KB금융과 보건복지부 간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되는 민·관 협력 사업이다. 전국 360개소 방과 후 돌봄시설을 포함한 1000여 개 마을돌봄시설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연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