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신상' 리뷰단 5000명 모집

박종훈 기자 / 기사승인 : 2021-06-23 08:54:26
  • -
  • +
  • 인쇄
무료 체험과 홍보 효과, 믿을 수 있는 후기 등 일거삼득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셀러들이 제공하는 신상품을 무료로 체험하고 솔직한 리뷰를 공유할 ‘11번가 신상리뷰단’을 모집한다.

7월 11일까지 11번가 리뷰어 순위가 2만등 이내인 고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두 5000명을 선발한다.
 

▲사진 = 11번가 제공

 

리뷰단으로 선정되면 리뷰 프로그램을 신청한 11번가 입점 판매자들의 상품 중 원하는 제품을 골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체험 상품은 디지털 기기, 식품, 화장품, 패션잡화, 생활용품 등 각 카테고리별로 상품 경쟁력과 가격, 품질 등을 고려해 300여종 규모로 선정했다.

3주 간의 활동 기간 중 동영상과 사진을 활용해 솔직하고 객관적인 상품 사용 리뷰를 남기면 된다.

11번가 이형기 소셜미디어기획팀장은 “상품 신뢰도가 최우선인 오픈마켓에서는 다양한 고객들의 객관적인 리뷰가 곧 경쟁력”이라며 “리뷰 고객에게는 상품 무료 체험 기회를, 판매자는 제품 홍보를, 일반 고객들은 믿을 수 있는 상품 정보를 얻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11번가 신상리뷰단 프로그램은 특히 판매 활성화가 필요한 중소 규모 판매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11번가는 입점 후 3개월 이내 11번가 신상리뷰단 프로그램에 동참한 신규 판매자에게는 광고 포인트 3만점 혜택도 제공한다.

앞으로도 11번가는 매달 리뷰단을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지원은 11번가 모바일 앱 ‘나의 11번가’ 영역 내 ‘리뷰/Q&A’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1번가는 지난 2017년부터 총 4만여명이 참여한 고객 대상 리뷰 프로그램인 11번가 체험단을 운영해 왔다.

이달부터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지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편해 리뷰단 운영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