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인테리어 시공 ‘5대 핵심 공약’ 실천… 투명 계약·책임 시공 강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08:56:0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가 인테리어 시공 부문에서 ‘5대 핵심 공약’을 실천하며 의료기관 인테리어 시장의 신뢰도 제고에 나섰다.


16일 오스템임플란트에 따르면, 인테리어 부문은 2016년 본격 출범 이후 7년 만인 2023년 누적 1,000호 수주를 돌파했고, 올해 10월 기준으로는 1,800개소 계약을 넘어섰다. 본사가 직접 시공 전 과정을 관리하며 품질과 계약 투명성을 높인 결과라는 평가다.
 

▲ 오스템임플란트, 인테리어 시공 ‘5대 핵심 공약’ 실천

회사는 인테리어 사업 초기부터 △계약 주체 △대금 지급 △추가 공사 △환불·지연 △하도급 관리 등 5대 핵심 공약을 제시하고, 모든 계약 과정을 시스템화했다. 의료기관 인테리어 시 빈번하게 발생하는 분쟁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조치다.

먼저 ‘계약 주체’는 오스템임플란트와 고객(원장) 간 직접 도급 계약을 원칙으로 한다. 시공업체를 중개하는 방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무면허 시공, 저가 하도급 등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또한 기업·하청·고객이 공동계약을 맺는 3자 계약 구조를 배제해 분쟁 시 법적 이해 충돌을 최소화했다.

‘대금 지급’은 계약금(30%)–중도금(60%)–잔금(10%)의 분할 납부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는 선결제 후 추가금 요구 등 불공정 관행을 차단하고, 시공 진행률에 따라 비용이 합리적으로 집행되도록 설계됐다.

‘추가 공사 및 환불’ 관련 항목도 계약서에 명시된다. 추가 공사 발생 시 전체 견적 증액 대신 변경 전·후 금액과 세부 내역을 구체적으로 표기하며, 환불 조건 역시 공사 도급 계약서 내에 구체적으로 명문화했다.

오스템임플란트 인테리어 관계자는 “당사는 단순히 저가 시공을 지양하고, 고객이 원하는 니즈에 맞춘 고품질·투명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디자인·가구 생산·시공 등 각 단계별 전담 조직을 갖추고 책임 시공을 통해 고객 신뢰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