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하이더 아커만' 캡슐 컬렉션 단독 공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30 09:00:3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캐나다구스의 '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 캡슐 컬렉션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 컬렉션은 세계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하이더 아커만이 참여해 선보이는 첫 여름 시즌 컬렉션이다. 지난해 12월 성수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캡슐 컬렉션의 후속 시리즈로, 이번 여름 컬렉션은 계절의 경계를 허문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사계절 퍼포먼스 웨어의 지향점을 담았다.

 

▲ <사진=롯데백화점>

 

전 세계에서 일부 한정 매장에서만 전개하는 이번 캡슐 컬렉션은 국내에서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유일하게  판매한다. 세계 최초로 남성과 여성 이원화 매장을 구현해, 캐나다구스가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가장 잘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본점 5층에 위치한 캐나다구스 매장에서는 국내 여타 매장에는 없는 한정판 캡슐 컬렉션을 매 시즌마다 선보이고 있다.

 

롯데GFR 캐나다구스 관계자는 "이번 캡슐 컬렉션은 한국이 브랜드의 새로운 방향성을 실험하고 구현할 수 있는 핵심 국가로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이달 30일부터 판매에 돌입하는 이번 여름 캡슐 컬렉션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하이더 아커만 특유의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아우터, 쇼츠, 그래픽 티셔츠 등을 포함한 수십여 종의 아이템을 선보인다.

 

하이더 아커만은 창의적 소재 활용과 독창적 디자인으로 세계적 반열에 오른 패션 디자이너 중 하나다.

 

그가 주도한 이번 여름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은 지난 시즌 완판 아이템인 라이더 파카를 재해석한 '벨로 파카'를 비롯해, 오버 사이즈 포켓이 특징인 '엣지 팬츠', 독창적인 그래픽이 돋보이는 '메사 반팔 티셔츠' 등이다.

 

30일 1차 상품 드롭을 시작으로, 가을 전까지 순차적으로 상품을 확대 전개할 계획이다.

 

이승원  롯데백화점 럭셔리 디자이너팀장은 "하이더 아커만 캡슐 컬렉션의 본점 단독 유치로 또 한번 국내 최고의 K 리테일러로 위상을 증명했다"며 "사계절 럭셔리 웨어 브랜드로 탈바꿈 중인 캐나다구스의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특별한 캡슐 컬렉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발 대량 실업? 딜로이트 “금리·물가 탓일 뿐, 공포는 과장됐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인공지능(AI)이 대규모 실업 사태를 부를 것이라는 우려가 이어지고 있으나, 신기술이 오히려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며 암울한 미래가 닥칠 가능성은 작다는 예측이 나왔다. 딜로이트는 지난 21일 발표한 ‘AI가 실업을 유발하고 있는가’라는 제목의 주간 글로벌 경제 리뷰를 통해 “AI로 인해 노동 시장 전체가 혼란에 빠지고 일자리가

2

미 상호관세 ‘무효’ 판결에 중기부 긴급 가동 나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1차관은 지난 21일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무효 판결과 관련해 "미국 내 후속 동향을 모니터링하면서 유관 협회·단체 등과 함께 중소기업계 영향을 면밀히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 차관은 "국익에 부합하는 방향에서 수출 중소기업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3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판결…한국 경제 ‘안도 속 첩첩산중’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해 온 무차별적 상호관세 부과 정책이 미 연방대법원에서 위법 판결을 받으면서 한국 경제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율을 25%까지 끌어올리려던 트럼프 행정부의 압박은 법적 근거를 잃었으나, 미국 측이 즉각 대체 카드를 꺼내 들면서 우리 수출 전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