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세계 헌혈자의 날 앞두고 단체 헌혈 캠페인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09:03:3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가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해 서울 마곡에 위치한 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에서 사내 단체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가 혈액 수급의 안정화에 기여하고,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이동식 헌혈 차량을 찾아 생명 나눔에 동참했다. 참여자에겐 혈액형 검사와 간단한 건강 상담도 함께 제공됐다.

 

▲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헌혈 캠페인 참여 임직원에게 봉사시간을 인정하고, 누적 시간에 따라 복지포인트로 환급하는 제도를 운영하며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특히 헌혈자 수가 급감해 혈액 수급이 어려웠던 코로나19 시기에도 헌혈 참여를 적극 장려했으며, 지난해에는 임직원이 기부한 헌혈증 300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에게 전달했다. 이와 같은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활동은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혈액 사업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넥센타이어는 헌혈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이 농촌 지역을 찾아 일손을 돕는 농촌 봉사 활동과 사회복지시설 차량 타이어 후원, 제로웨이스트 기증 캠페인, 국내 비인기 스포츠 종목인 스노보드팀 후원 등이 대표적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헌혈은 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직접적인 생명 나눔”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생활건강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딩과 패키징 부문 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에서는 ‘더후 브랜드 북(The Whoo Brand Book)’이, 패키징 부문에서는 ‘유시몰 클래식 치실’이 각각 본상에 선정됐다. 더후 브랜드 북은 궁중

2

"롯데카드는 롯데 계열사 아냐" 해킹 사고에 롯데그룹까지 피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카드 해킹 사고로 인한 피해가 롯데그룹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롯데카드의 대주주는 MBK파트너스로, 롯데그룹 계열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수 고객이 롯데카드를 그룹 계열사로 오인하면서 브랜드 가치 훼손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롯데는 2017년 지주사 체제 전환 이후 금융·보험 계열사 지분을 보유할 수 없게 되면서, 2019

3

CJ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3천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결제 대금 3천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CJ제일제당, CJ올리브영, CJ대한통운, CJ프레시웨이,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주요 5개 계열사가 참여하며, 총 3천800여 납품업체가 혜택을 받는다. 지급은 오는 26일부터 명절 연휴 전까지 이뤄지며, 기존 지급일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