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인도네시아 밸버리증권 지분 65% 인수···현지 탑5 목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1-13 09:05:19
  • -
  • +
  • 인쇄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 승인, 지분 65% 약 550억원에 확보 예정
▲ KB증권 본사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이 인도네시아 증권사 지분을 인수하며 현지 진출을 본격화 한다.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은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글로벌 사업확대 전략의 일환이다. 앞서 2017년 베트남 현지 증권사(KBSV)에 이어 성장성 높은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며 해외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KB증권은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 승인으로 현지 증권사인 밸버리(Valbury)증권의 지분 65%를 약 550억원에 확보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KB증권은 밸버리증권 지분 인수거래 종결 후 1분기 내 인도네시아 법인을 출범시킬 계획이다. 밸버리증권의 자회사인 밸버리자산운용도 손자회사로 편입할 방침이다.

밸버리증권은 2000년 설립된 인도네시아 중견 증권사다. 지난해 3분기 기준 연간 자기자본이익률(ROE) 12.1%를 기록하고 있다. 전국 18개 지점망을 보유해 리테일 브로커리지에 강점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는다.

KB증권은 2017년 말 인수한 KBSV를 지난해 11월말 기준 자기자본 1960억원, 총자산 4700억원의 증권사로 성장시켰다. 정보기술(IT) 서비스와 자본력을 활용해 밸버리를 인도네시아와 동남아시아 금융시장을 선도하는 탑5 증권회사로 도약시키겠다는 목표다.

KB증권 김성현 대표이사는 "인도네시아는 성장잠재력과 인구 2억7000만명, 세계 15위 국내총생산(GDP) 규모 등 아세안 리더 국가"라며 "앞서 진출한 KB국민은행 등 4개 계열사와의 시너지로 빠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윤병태 나주시장,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전라도 지자체장 부문 대상 수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전라도 지자체장 부문에서 윤병태 나주시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2

정관장 황진단, 오덴세 컬래버로 품격 높인 '세라믹 에디션'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의 프리미엄 환(丸) 브랜드 ‘황진단’이 세라믹 전문 브랜드 ‘오덴세(Odense)’와 협업한 ‘황진단 세라믹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상위 2% 홍삼인 지삼(地蔘)을 황실 전통 비법으로 빚어낸 ‘황진단’ 14환과, 모던한 감성의 세라믹 소재로 제작한 ‘오덴세 센터피스’를 함께 구성한 스페셜 에디션이

3

후아유, 2026년 첫 컬렉션 ‘Urban Rhythm’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의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가 2026년 첫 컬렉션 ‘Urban Rhythm(어반 리듬)’을 28일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후아유 온·오프라인 전 매장을 통해 동시 출시된다. ‘Urban Rhythm’은 빠르게 변화하는 도시 환경 속에서도 자신만의 템포를 유지하는 태도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소음과 속도가 공존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